반응형

 

TV방영 - 2021년 11월 9일 (화) EBS '한국기행'

< 우리 이렇게 살아요 > - 2부 / 잘 산다는 것은

 

 

EBS 한국기행에 나온 조창선 심은경 씨 부부는 경북 영덕에 계시죠. 인근 지역에서는 영덕 백청리 잣나무골(잦나무골)이라고 불리는 동네인데요. 영덕군의 가장 북쪽 창수면이 됩니다. 조창선 심은경 씨 부부는 백청리 잣나무골로 귀농하여 농장을 운영 중입니다. 상호는 영덕맥반골농원 그리고 떼굴이체험농장입니다. 

 

 

영덕 백청리 잣나무골 위치 :

경북 영덕군 창수면 독경산 능선 가운데 산자락에 잣나무골이 위치합니다. 행정구역 상으로 경상북도 영덕군 창수면 백청리이고요. 영덕 백청저수지에서 독경산 산자락 쪽으로 더 들어간 산골 마을입니다. 아래 본문 2번째 지도 참조. 

 

 

영덕맥반골농원 주소 : 

경북 영덕군 창수면 백청1길 99

(지번) 경상북도 영덕군 창수면 백청리 258-1

 

* 영덕 '떼굴이체험농장' 역시 조창선 심은경 씨 부부가 운영하는 같은 곳입니다. 

 

 

영덕맥반골농원 (떼굴이체험농장) 홈페이지 : 

https://sek7790.modoo.at/

 

영덕맥반골농원 조창선 씨 페이스북 주소 :

https://www.facebook.com/chnnan60

 

 


* 이번주 한국기행 방송분 관련 작성한 글
 
§ 경남 남해군 다랭이마을 카페 톨
https://befreepark.tistory.com/4933
§ 경북 영덕군 잣나무골 영덕맨반골농원
https://befreepark.tistory.com/4927
§ 경북 경주시 촌집 한옥스테이 소소가
https://befreepark.tistory.com/4934
§ 전북 전주시 미술학교 전시장 색장정미소
https://befreepark.tistory.com/4940
§ 전북 정읍시 미로 정원 들꽃마당 식물원
https://befreepark.tistory.com/4941
§ 경북 김천시 우두령 배금도가배금초
https://befreepark.tistory.com/4944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경상북도 영덕군 장수면의 조창선 심은경 씨 부부가 운영하는 영덕맥반골농원 떼굴이체험농장 위치입니다. 

 

 

지도 우하단에 영덕군청이 위치합니다. 영덕군청에서 영덕맥반골농원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41km 거리입니다. 

지도 좌상단에 영야군청이 보입니다. 영덕군청에서 영덕맥반골농원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42km 거리입니다. 직선거리는 상당히 가까운 편인데 독경산 능선을 넘어갈 수 없어서 우회하여 접근해서 거리가 좀 됩니다. 

 

조창선 심은경 씨 부부의 영덕맥반골농원 떼굴이체험농장은 지도에서 보듯 남북으로 달리는 낙동정맥 능선 가까이에 위치합니다. 

창수면은 영덕군의 가장 북쪽 면인데요. 창수면에서 조금 더 북으로 가면 울진군입니다. 

 

 

 

경북 영덕 조창선 심은경 씨 부부의 영덕맥반골농원 떼굴이체험농장 주변을 조금 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독경산 능선이 둥글게 휘감고 있는 지형 한가운데에 영덕군 창수면 백청리가 위치합니다. 잣나무골 조창선 심은경 씨 부부의 영덕맥반골농원 떼굴이체험농장이 여기에 자리잡고 있죠. 

독경산 외에, 조비산, 조피산, 용각산 같은 높지 않은 봉우리들이 독경산 산자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경북 영덕 조창선 심은경 씨 부부는 매체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NBS '리얼 귀농 스토리 나는 농부다'

[6회] 2018년 9월 21일 방영

< 창선씨네 농장은 오늘도 맑음 >

" 경북 영덕의 해발 400m 산골마을의 한여름. 유기농 포도와 복숭아가 익어가고, 염소와 닭이 자란다. 조창선씨와 심은경씨 부부의 티격태격 인생 2막 이야기. "

* 다시보기 : NBS 한국농업방송 https://www.inbs.co.kr/vod/PGM003/50/detail.do

 

 

< 영덕 조창선 심은경 부부 하늘 아래 첫동네 둥지 틀다 >

( 2018년 4월 기사 ) " 낙동정맥 끝자락, 해발 400미터 오지에서 체험농장 운영 / 영덕군에서 가장 오지마을이라는 백청리 잣나무골은 해발 400미터의 고지대라 산 아래보다 보름정도 늦다. 이들 부부에게는 지금까지가 가장 한가한 시기로 복숭아꽃이 피기 시작하면 쉴 시간이 없다.복숭아 적과작업부터 포도 적과, 순자르기 등 할 일이 줄줄이 기다리고 있다. 여기에다 체험농장도 운영한다. 하늘아래 첫 동네인 이곳에서 농사를 지으면서 체험농장을 운영하는 사람은 강소농인 조창선(59)·심은경(51)부부다. 이들 부부가 이곳으로 귀농한지는 올해로 8년째로 엄밀히 말하면 15년차 베테랑 농부다. "

* 출처 : 국제뉴스 https://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12543 

 

 

 

TV방영 - 2021년 11월 9일 (화) EBS '한국기행'

< 우리 이렇게 살아요 > - 2부 / 잘 산다는 것은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웃음꽃이 피었어요 / 경상북도 영덕, 해발 600m 고지의 깊은 산속에서 토종벌을 치며 살고 있는 조창선, 심은경 씨 가족. 10년 전, 시골의 자유로움을 찾아 이곳에 터를 잡았단다.

대학교를 휴학하고 부모님의 농사일을 돕는다는 딸 지우 씨. 고된 일이지만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즐겁기만 하다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일을 끝마치고 누리는 식사 시간! 엄마가 직접 담근 즉석 고추장과 방금 꺼내온 청계 알을 넣어 만든 산채비빔밥, 영덕의 보신탕이라고 불린다는 홍게탕까지 펄펄 끓이면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엄마표 밥상 완성!

소박하지만 주어진 것에 만족하며 살아가는 세 식구의 웃음 가득한 시골살이. 어쩌면… 잘 산다는 것은 이런 게 아닐까? " 

 

 

 

posted by befreepark

2021 1109 Tue 19:45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우리 이렇게 살아요, 잘 산다는 것은, 경북 영덕 백청리 잣나무골 위치, 경상북도 영덕군 장수면 귀농 조창선 심은경 씨 부부, 조창선 심은경 씨 부부 영덕맥반골농원 떼굴이체험농장, 경북 영덕군 가볼 만한 곳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북 정읍 호리병 모양 미로 정원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 이렇게 살아요, 내 마음의 풍경, 정읍시 신월동 전천만 나경숙 씨 부부 식물원 들꽃마당 어디? / 전라북도 정읍시 가볼 만한 곳  (0) 2021.11.13
전북 전주 폐정미소 미술 전시관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 이렇게 살아요, 내 마음의 풍경, 전주시 완산구 색장동 이의만 씨 미술학교 전시장 색장정미소 카페 어디? / 전주시 가볼 만한 곳  (0) 2021.11.13
경북 경주 100년 촌집 한옥 스테이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 이렇게 살아요, 잘 산다는 것은, 경주시 서악동 귀촌 김영황 최재희 씨 부부 펜션 소소가 어디? / 경상북도 경주시 가볼 만한 곳  (0) 2021.11.13
경남 남해군 계단식 논 다랭이마을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 이렇게 살아요, 그대와 함께 둘이서, 남해군 남면 다랭이마을 귀농 귀촌 고기덕 송순영 씨 부부 쌀 카스테라 카페 '톨' 어디?  (1) 2021.11.13
제주도 애월 목화밭 청년 농부 목화농장 위치? EBS 한국기행, 그 인생 탐나도다 제주, 목화오름 그 사나이, 애월읍 어음리 정보람 씨 목화 재배 '목화오름' 목화농장 어디? / 제주도 가볼 만한 곳  (2) 2021.11.06
제주도 서귀포 모녀 민박 게스트하우스 위치? EBS 한국기행, 그 인생 탐나도다 제주, 남은 30년 여기서 살자, 서귀포시 색달동 연수 씨 남편 명륜 씨 딸 이수 씨 수수민박 게스트하우스 어디?  (1) 2021.11.06
충북 영동 '감고을 편백숲' 위치? EBS 한국기행, 마음이 이끄는 대로, 둥지를 찾아서, 영동군 용화면 고석구 옹 대를 이은 편백나무 숲 관리 고용한 김숙자 씨 부부 영동편백치유숲 어디?  (0) 2021.1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