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1년 10월 22일 (금) EBS '한국기행'

< 가을, 보물찾기 > - 5부 / 그래도 좋아

 

 

EBS 한국기행에 나온 김형식 씨와 여동생 김정화 씨가 대하를 잡기 위해 출항하는 항구는 충남 홍성의 남당항입니다. 

 

남당항 주소 :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213번길 25-62 

(지번)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863

 

 

그리고 주꾸미와 갑오징어를 잡기 위해 선장 김진태 씨와 부인 지선아 씨 부부의 낚싯배가 출항하는 어항은 충남 보령의 무창포항입니다. 

 

무창포항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2길 46

(지번) 충남 보령시 웅천읍 관당리 888-57

 

 

* 충남의 남당항과 무창포항 두 어항은 한국기행 방송에서 같은 회차에 묶여 함께 소개되었을 뿐 본래 자동적으로(?) 연관된 어항은 아닙니다. 두 어항의 공통점이나 연관성을 찾으려면 찾을 수 있기는 하겠습니다만.

 

 

 

* 이번주 한국기행 방송분 관련 작성한 글
 
§ 전북 무주군 사과 블루베리 꽃피는산골농원
https://befreepark.tistory.com/4859
§ 전남 해남군 100년 한옥 함박골큰기와집
https://befreepark.tistory.com/4869
§ 충남 홍성 남당항 & 보령 무창포항
https://befreepark.tistory.com/4874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홍성 남당항(위쪽 하트)과 보령 무창포항(아래쪽 하트)입니다.

 


홍성군 남당항은 지도에서 보듯 안면도와 육지 사이 바다 육지쪽 해안가에 위치합니다. 

보령시 무창포항은 유명한 대천해수욕장 조금 남쪽에 위치합니다. 

남당항과 무창포항은 서해안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가 막히지만 않는다면요.

 

 

 

 

TV방영 - 2021년 10월 22일 (금) EBS '한국기행'

< 가을, 보물찾기 > - 5부 / 그래도 좋아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충남 홍성, 남당항의 새벽을 밝히는 배 한 척, 먼 바다로 나갈 준비를 하는 김형식 씨와 여동생 김정화 씨. 가을에 가장 살이 오르는 대하를 잡기 위해 길을 나섰다. 

수온이 떨어지고 있어 멀어지는 대하를 쫓아 먼 바다로 나가는 형식 씨의 배. 하지만, 거친 파도에 맞서 고군분투해도 바다는 쉽사리 보물을 내놓지 않는다.

거친 가을 바다 위에서의 보물찾기, 치열한 현장을 함께 한다.

 

 * * * * * * * 

 

충남 보령 무창포항의 가을 바다를 찾는 도시 어부들. 삼삼오오 모인 어부들을 태우고 새벽 바다로 나가는 김진태지선아 부부의 낚싯배.

요즘 무창포항에서는 주꾸미와 갑오징어가 한창이다. 손맛 좋은 갑오징어와 잡는 재미가 쏠쏠한 주꾸미를 잡기 위해 이른 시간부터 낚싯대를 던지는 꾼들. 

그런데 이렇다 할 소식 없이 조용한 손님들과 달리 뱃머리에 서서 낚싯대를 던지는 족족 올라오는 갑오징어에 신이 난 여인이 있었으니 바로 선장의 아내 선아 씨다.

낚시에 ‘낚’ 자도 모르던 도시 여자가 낚시에 푹 빠진 이유는 바로 남편 때문인데. 연고 하나 없이 남편 고향으로 내려온 아내가 혹 외로울까, 무료함이라도 달래라고 태워준 낚싯배가 이제는 아내의 놀이터로 자리 잡았다. 

선아 씨의 재미는 낚시만이 아니다. 바닷물이 빠지면서 드러나는 갯벌은 바다의 보물창고. 주웠다 하면 한 바구니 가득 조개가 차오른다. 풍요로움을 나눠주는 가을 바다에서 행복을 찾는다는 선아 씨네 낚싯배에 올라본다. "

 

 

 

posted by befreepark

2021 1022 Fri 19:55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가을 보물찾기, 그래도 좋아, 충남 홍성 남당항 위치, 충남 보령 무창포항 위치,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 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 무창포항, 충남 서해안 가볼 만한 곳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원도 고성 예그리나 마을 위치? EBS 한국기행, 마음이 이끄는 대로, 둥지를 찾아서, 고성군 토성면 폐자재 재활용해 지은 '카누 집' 장목순 강성희 씨 부부 귀촌 예그리나 마을 어디?  (2) 2021.10.30
경북 청도 8경 유호 연지 = 유등연지 위치? EBS 한국기행, 마음이 이끄는 대로, 낭만을 수확합니다, 할머니 박재순 씨와 손자 이형철 씨 쪽배 청도군 화양읍 유호연지 = 유등 연지 어디?  (0) 2021.10.30
전남 담양 초 공방 빈도림꿀초 위치? EBS 한국기행, 마음이 이끄는 대로, 낭만을 수확합니다, 담양군 대덕면 독일 출신 귀화인 빈도림 씨와 이영희 씨 부부 빈도림꿀초 공예품샵 어디?  (0) 2021.10.30
전남 해남 함박골 100년 고택 한옥 펜션 위치? EBS 한국기행, 가을 보물찾기, 100년 고택의 가을 그곳엔, 해남군 북평면 김순란 씨 한옥 스테이 함박골큰기와집 민박 어디? / 해남군 가볼 만한 곳  (0) 2021.10.23
전북 무주 사과 블루베리 산골농원 위치? EBS 한국기행, 가을 보물찾기, 가을 사는 동안 꽃처럼, 무주군 적상면 김승일 김화자 씨 부부 농장 꽃피는산골농원 어디? / 전라북도 무주군 가볼만한 곳  (0) 2021.10.23
전남 함평 주포 한옥 마을 위치? EBS 한국기행, 가을에는 밥심, 갯마을로 돌아왔다, 함평군 함평읍 주포항 한옥전원마을 정만영 김미정 씨 부부 윤슬한옥펜션 민박 어디? / 함평군 가볼 만한 곳  (0) 2021.10.16
경북 봉화 모래와 유리병 지풍해풍 펜션 위치? EBS 한국기행, 가을에는 밥심, 강 따라 산 따라, 봉화군 소천면 고흔표 지미숙 씨 부부 하얀달빛아래민박 펜션 어디? / 경북 봉화군 가볼 만한 곳  (2) 2021.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