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1년 10월 21일 (목) EBS '한국기행'

< 가을, 보물찾기 > - 4부 / 100년 고택의 가을, 그곳엔

 

 

EBS 한국기행에 나온 김순란 씨는 전남 해남에 계시죠. 김순란 씨는 해남군 북평면, 완도로 들어가는 입구 동네 바닷가로 귀향하여 한옥을 짓고 한옥 스테이 민박 펜션을 운영 중이신데요. 상호는 함박골큰기와집이라고 합니다. 

 

 

해남 함박골큰기와집 펜션 주소 : 

전라남도 해남군 북평면 차경길 48-8

(지번) 전남 해남군 북평면 오산리 1016-2

 

 

- 함박골큰기와집 홈페이지 주소 : 

http://hambakgol.net/

https://hambakgol0306.modoo.at/

 

 

 

* 이번주 한국기행 방송분 관련 작성한 글
 
§ 전북 무주군 사과 블루베리 꽃피는산골농원
https://befreepark.tistory.com/4859
§ 전남 해남군 100년 한옥 함박골큰기와집
https://befreepark.tistory.com/4869
§ 충남 홍성 남당항 & 보령 무창포항
https://befreepark.tistory.com/4874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전남 해남 김순란 씨의 함박골큰기와집 펜션 위치입니다. 

 

 

해남군은 땅끝마을 같은 곳을 들먹이지 않더라도 설명이 달리 필요 없는 가히 전국구 관광지가 되어 있습니다. 전남 해남군은 한반도의 남서단 끝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남군을 지나 남으로 완도대교를 건너면 완도 섬입니다. 

 

지도 상단에 해남군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남군청에서 김순란 씨 함박골큰기와집 펜션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27km 정도 거리입니다. 두륜산 ~ 대둔산이 있는 두륜산 국립공원을 돌아서 접근해야 합니다. 

 

 

전남 해남군 북평면 김순란 씨의 함박골큰기와집 펜션 주변을 조금 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지도 중앙에 북평면 사무소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남군 북평면은 완도로 들어갈 때 통과하는 길목과도 같은 지역입니다. 북평면에서 바다 건너가 완도 섬입니다. 

북평면 함박골큰기와집 펜션에서 바로 지척에 완도대교가 있습니다. 완도대교는 육지와 완도를 잇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댓 번 승용차로 완도대교를 건너 완도로 들어간 기억이 있네요. 

 

북평면 냠창리와 오산리는 서로 인접합니다. 두 리 모두 바다에 면해 있는 지역이고요. 함박골큰기와집 펜션은 북평면 오산리에 위치합니다. 

 

 

 

김순란 씨, 함박골큰기와집 펜션은 매체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 막걸리 빚으며 음악회 볼까 >

( 2017년 5월 기사 ) " 한옥펜션이 문화체험공간으로 탈바꿈한다. 김순란 사장이 운영하는 해남 함박골 큰기와집에선 오는 20일 난타공연과 마술쇼, 통기타 공연에 이어 남도전통주 빚기, 전통식초 만들기, 쑥인절미 만들기 및 시음 등 다양한 체험이 열린다. 농부화가 김순복 씨의 그림전시회도 관람할 수 있다. 김순란 씨는 부모가 물려주신 만평의 과수원에 한옥펜션을 지어 민박을 운영하고 있다. "

* 출처 : 해남우리신문 http://www.hnwoori.com/news/articleView.html?idxno=118436 

 

 

 

TV방영 - 2021년 10월 21일 (목) EBS '한국기행'

< 가을, 보물찾기 > - 4부 / 100년 고택의 가을, 그곳엔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전라남도 해남 함박골에 자리 잡은 100년 고택, 이곳은 김순란 씨가 나고 자란 곳이다. 여덟 남매가 뛰어놀던 마당부터, 부모님이 손수 가꾼 과수 나무까지. 집안 곳곳에 순란 씨의 어린 시절의 추억이 녹아 있다.

순란 씨가 돌아온 이유는 바로 구순 노모의 마지막 소원 때문. 생의 마지막 순간을 아버지가 지은 고택에서 보내고 싶다는 어머니의 바람에 귀향을 결심했다. 

하지만 오랜 세월 풍파로 낡은 집에 어머니를 모실 수는 없었다. 아버지가 키우신 고목들로 뼈대를 세우고, 집 앞마당의 황토로 살을 붙여 생가 바로 옆에 한옥을 하나둘 짓기 시작해 지금은 본채와 별채, 사랑채를 포함하여 다섯 채가 넘는 한옥이 되었다.

순란 씨의 고택에 숨은 가을 보물을 찾기 위해 독일인 셰프 다리오가 찾아왔다. 과연 이곳에 있는 가을 보물은 무엇일까. 아버지가 심은 과수에 열린 가을 열매일까? 어머니를 위해 방안에 지은 황토 찜질방일까?

100년 고택의 가을, 그곳의 가을 보물을 다리오는 과연 찾을 수 있을까? "

 

 

 

posted by befreepark

2021 1021 Thu 18:05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가을 보물찾기, 100년 고택의 가을 그곳엔, 전남 해남 함박골, 해남 함박골 100년 고택 한옥 펜션 위치, 전라남도 해남군 북평면 김순란 씨 펜션, 해남 함박골큰기와집 민박, 함박골큰기와집, 전라남도 해남군 가볼 만한 곳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북 청도 8경 유호 연지 = 유등연지 위치? EBS 한국기행, 마음이 이끄는 대로, 낭만을 수확합니다, 할머니 박재순 씨와 손자 이형철 씨 쪽배 청도군 화양읍 유호연지 = 유등 연지 어디?  (0) 2021.10.30
전남 담양 초 공방 빈도림꿀초 위치? EBS 한국기행, 마음이 이끄는 대로, 낭만을 수확합니다, 담양군 대덕면 독일 출신 귀화인 빈도림 씨와 이영희 씨 부부 빈도림꿀초 공예품샵 어디?  (0) 2021.10.30
충남 홍성 남당항 위치? 충남 보령 무창포항 위치? EBS 한국기행, 가을 보물찾기, 그래도 좋아,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 어디? 보령시 웅천읍 무창포항 어디? / 충남 서해안 가볼 만한 곳  (0) 2021.10.23
전북 무주 사과 블루베리 산골농원 위치? EBS 한국기행, 가을 보물찾기, 가을 사는 동안 꽃처럼, 무주군 적상면 김승일 김화자 씨 부부 농장 꽃피는산골농원 어디? / 전라북도 무주군 가볼만한 곳  (0) 2021.10.23
전남 함평 주포 한옥 마을 위치? EBS 한국기행, 가을에는 밥심, 갯마을로 돌아왔다, 함평군 함평읍 주포항 한옥전원마을 정만영 김미정 씨 부부 윤슬한옥펜션 민박 어디? / 함평군 가볼 만한 곳  (0) 2021.10.16
경북 봉화 모래와 유리병 지풍해풍 펜션 위치? EBS 한국기행, 가을에는 밥심, 강 따라 산 따라, 봉화군 소천면 고흔표 지미숙 씨 부부 하얀달빛아래민박 펜션 어디? / 경북 봉화군 가볼 만한 곳  (2) 2021.10.16
강원도 횡성 풍취산 금수사 위치? EBS 한국기행, 가을에는 밥심, 강 따라 산 따라, 횡성군 우천면 '셰프 스님' 무관 스님 금수사 절 어디? / 강원도 횡성군 가볼 만한 곳 풍취산 매화산  (0) 2021.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