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1년 9월 6일 (월) EBS '한국기행'

< 나의 고향으로 오라 > - 1부 / 컴백홈, 형제의 바다

 

 

EBS 한국기행에 나온 이현구 이현호 형제는 전남 완도에 계시죠. 완도에서 나고 자란 후 도시로 나갔다가 다시 '귀어'한 귀촌 어부 형제입니다. 완도에 정착하여 어시장에 점포도 열고 전복 출하를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이현구 이현호 형제가 점포를 연 완도의 어시장은 우성종합어시장이고요. 점포의 상호는 '메이져수산'(메이저수산)입니다. 

 

 

완도 우성종합어시장 = 완도 우성어시장 주소 :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해변공원로 150

(지번) 전남 완도군 완도읍 가용리 1013

- 홈페이지 : http://wsfm.wsdnc.co.kr/

 

 

완도 메이져수산 = 메이저수산 주소 :

위 완도 우성종합어시장 내에 위치합니다

- 우성종합어시장 홈페이지 점포 안내 페이지 :

(메이져수산) http://wsfm.wsdnc.co.kr/store_detail.php?sub=메이져수산 

 

* 상호는 '메이져수산'으로 되어 있는데 다음카카오 지도를 비롯하여 지도 상에서는 '메이저수산'으로 적고 있기도 합니다. 아마도 표기법 상으로 '메이저'가 맞다 보니 그런 듯 합니다. 

 

 

 
* 이번주 한국기행 방송분 관련 작성한 글
 
§ 전남 완도 우성종합어시장 메이져수산
https://befreepark.tistory.com/4709
§ 전북 남원 지리산 와운골 와운마을
https://befreepark.tistory.com/4712
§ 경남 밀양 밀양백중놀이, 밀양아리랑
https://befreepark.tistory.com/4717
§ 경남 밀양 '4대째 도예가' 도예문화센터
https://befreepark.tistory.com/4720
§ 경남 밀양 얼음골 사과 과수원 신주환 씨
https://befreepark.tistory.com/4729
§ 경남 밀양 천연염색 캘리그래피 작가 부부
https://befreepark.tistory.com/4728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전남 완도 우성종합어시장 위치입니다. 

 

 

지도 하단에 완도군청이 위치합니다. 완도 우성종합어시장은 완도군청 앞의 해안 포구에 위치합니다. 이곳은 때가 되면 관광객으로 붐비는 번화가죠. 완도항, 완도해변공원, 완도음식문화거리, ... 가 빼곡히 들어차 있는 곳입니다. 이 글을 적고 있는 저도 완도를 서너 번 갔을 때 이곳을 들렀던 기억이 있습니다. 

 

완도항이 있는 해안 포구 북쪽 끝에 완도 우성종합어시장 = 우성어시장이 위치합니다. 

귀어인 귀촌 어부 이현구 이현호 형제의 메이져수산 (메이저수산)은 여기 완도 우성종합어시장 내에 위치합니다. 

* 상세 정보는 위에 적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전남 완도의 '귀촌 어부' 귀어인 이현구 씨는 매체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 “뚜렷한 목표·준비, 성공스토리 밑거름”
- 전남도 어업인 성공담 ‘금빛바다 이야기’ 1호 주자 >
( 2017년 5월 기사 ) " 전남도가 15일부터 도청 누리집에 연재를 시작한 어업인 성공담 ‘금빛바다 이야기’의 첫 주자인 완도 메이저수산 이현구 대표 는 ... 일자리를 찾아 일찍이 고향을 떠났던 이 대표는 지난 2012년 고향인 완도로 돌아왔다. 

... 고향을 떠난지 14년만에 다시 고향 대신리 바다에 둥지를 틀었다. ... 하지만 경험없는 초보 어부의 한계는 뚜렷했고, 잇따른 실패에 고개를 떨궈야했다.

... 귀어 4년만에 어촌계장에 선출되기도 했다. 이 대표는 그러나 작은 성공에 만족하지 않았다. 그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직거래 매장 ‘메이저수산’을 완도읍 우성어시장에 열었다. 비싼 전복을 쉽게 맛볼 수 있는 시식코너를 만드는 등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덧붙였고, 맛과 서비스에 대한 입소문이 나면서 개업 1년 6개월여인 현재 매장 매출만 1억6,000만원을 웃돌고 있다. "

* 출처 : 전남매일 http://jndn.com/article.asp?aid=1494869856236181011 

 

 

 

TV방영 - 2021년 9월 6일 (월) EBS '한국기행'

< 나의 고향으로 오라 > - 1부 / 컴백홈, 형제의 바다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전남 완도, 섬에서 나고 자란 이현구, 이현호 형제. 꿈을 품고 도시를 향했던 형제는 만만치 않은 타향살이에 고향 바다로 다시 돌아왔다.

15년 만에 다시 밟은 고향 땅. 일에 지쳐 결심했던 귀향이지만, 현구 씨는 무작정 도망치고 싶지 않았다.

2년 가까이 완도를 오가며 철저한 준비를 한 뒤, 오로지 자신 하나만을 믿고 전복 양식 일에 뛰어들었다. 직접 짠 가두리 하나가 850칸이 넘는 양식장이 되었고 현구 씨 역시 마을의 어촌계장이 되어 귀향에 성공했다.

8월 첫 전복 출하를 앞두고 든든한 파트너이자 믿음직한 선원동생 현호 씨와 함께 새벽 바닷길에 나서는 현구 씨. 함께 일을 돕는 마을 주민들과 현구 씨의 아내까지 두 팔을 걷어붙이고 전복 작업에 여념이 없다. 크레인으로 전복이 붙은 판을 들어올리고, 전복을 떼고, 다듬고, 씻고. 모두가 잠든 시간, 누구보다도 바쁜 현구 씨 가족이다.

오전 내도록 이어진 작업이 끝난 뒤, 아이들과 함께 다시 배에 오른 현구 씨 부부. 어린 시절, 아버지가 종종 데리고 갔던 기억을 살려 아이들과 함께 여유로운 배낚시를 즐긴다.

고향으로 내려온 뒤, 도시에서만큼 바쁘게 살고 있는 현구 씨지만 한 번도 후회나 의심을 해본 적이 없다고 한다. 이만하면 행복하게 산다고 말하며 웃는 현구 씨.

현구 씨에게 있어 고향은 치열한 삶의 현장이자 가족들과 함께 살아가는 포근한 안식처이다. "

 

 

 

posted by befreepark

2021 0906 Mon 20:25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나의 고향으로 오라, 컴백홈 형제의 바다, 전남 완도 우성종합어시장 위치, 완도 우성어시장, 전남 완도군 완도읍 우성종합어시장, 완도 귀어인 귀촌 어부 이현구 이현호 형제, 완도 우성종합어시장 내 메이져수산 (메이저수산), 전라남도 완도군 가볼 만한 곳, 완도항, 완도해변공원, 완도음식문화거리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남 밀양 '도자기 3대' 청봉요 청봉도예문화센타 위치? EBS 한국기행, 나의 고향으로 오라, 삼대가 산골로 온 까닭은, 밀양시 단장면 (장창환) 장영길 장기덕 장석현 씨 도자기 도예 문화센터  (2) 2021.09.11
경남 밀양시 밀양백중놀이 보존회 위치? EBS 한국기행, 나의 고향으로 오라, 니캉 내캉 날 좀 보소 밀양아리랑, 인간문화재 이용만 씨 / 밀양아리랑콘텐츠사업단 유투브 주소 단장 김금희 씨  (0) 2021.09.11
전북 남원 지리산 와운골 위치? EBS 한국기행, 나의 고향으로 오라, 환상의 커플이 산다, 남원시 산내면 이완성 김귀순 씨 부부 와운마을 어디? / 전북 남원시 가볼 만한 곳, 지리산 천년송  (2) 2021.09.11
경북 김천 황악산 자락 한옥황토집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산이 품고 물이 보듬고, 김천시 대항면 신춘식 최인숙 씨 부부 암 환우 전문 요양원 '자연이숨쉬는집' 어디?  (0) 2021.09.04
경남 함양 지리산 칠선계곡 황토방 민박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산이 품고 물이 보듬고, 함양군 마천면 추성마을 동호근 씨 부부 칠선계곡 초암황토방 펜션 어디?  (0) 2021.09.04
강원도 인제 점봉산 곰배령 통나무 산장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곰배령 통나무집에 가면, 인제군 기린면 산악인 박창배 씨 통나무집 펜션 곰배령 MTB산장 어디?  (0) 2021.09.04
덕유산 경남 거창군 빙기실 계곡 병곡 마을 황토집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덕유산 사나이들의 순정, 거창군 북상면 서재석 씨 부부 남덕유산삼원 황토집 어디?  (2) 2021.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