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1년 8월 31일 (화) EBS '한국기행'

<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 - 2부 / 고개 너머 내 쉴 곳

 

 

EBS 한국기행에 나온 '삼도봉 아래 오아시스' 통나무 산장은 경북 김천시 부항면에 있습니다. 방송에 나온 산악인으로 활동했던 김용원 씨가 직접 지었다고 하여 더욱 유명한 산장이고요. 

 

참고로, 민주지산은 충청북도 영동군, 전라북도 무주군, 경상북도 김천시의 경계 접점에 위치한 산으로, 주봉의 높이는 1,241m입니다. 

삼도봉은 민주지산 주봉 바로 근처 석기봉(1242m)과 능선으로 이어져 있는데요. 충북, 전북, 경북 3개 도가 만난다고 하여 삼도봉이라 이름붙은 것으로 유명하죠. 삼도봉은 해발 1177m입니다. 

 

 

민주지산 위치 :

충북 영동군 상촌면 물한리 산 39-2

 

삼도봉 위치 :

경북 김천시 부항면 해인리 산 52-1

 

 

삼도봉 해인산장 주소 : 

경상북도 김천시 부항면 해인길 619

(지번) 경북 김천시 부항면 해인리 266

 

- 삼도봉 해인산장 홈페이지 :

http://www.해인산장.com/introduction/introduction01

 

 

 

* 이번주 한국기행 방송분 관련 작성한 글
 
§ 경북 영주 소백산 비로봉 달밭골 명품마을
https://befreepark.tistory.com/4681
§ 경북 김천 민주지산 삼도봉 통나무 산장
https://befreepark.tistory.com/4685
§ 경남 함양 전북 장수 육십령 주촌마을
https://befreepark.tistory.com/4686
§ 경남 거창 덕유산 빙기실계곡 병곡마을
https://befreepark.tistory.com/4690
§ 강원도 인제 점봉산 곰배령 통나무 산장
https://befreepark.tistory.com/4693
§ 경남 함양 지리산 칠선계곡 황토방 민박
https://befreepark.tistory.com/4698
§ 경북 김천 황악산 한옥 황토집 요양원
https://befreepark.tistory.com/4697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삼도봉입니다. 빨강색 삼각형으로 표시된 곳이 삼도봉이고 바로 옆에 민주지산이 있습니다. 

 

 

지도 상단에 영동군청이, 지도 좌측에 무주군청이 보입니다. 지도 우하단에 김천시 부항면, 구성면, 지례면, 대덕면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민주지산, 삼도봉이 충북, 전북, 경북의 3개 도가 만나는 곳 = 충청북도 영동군, 전라북도 무주군, 경상북도 김천시의 경계 접점에 위치하고 있음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위에 적었듯이 민주지산 ~ 석기봉 ~ 삼도봉은 능선으로 인접하고 있습니다. 

 

 

아래 지도에 표시된 곳이 삼도봉과 삼도봉 해인산장입니다. 

 

 

삼도봉 봉우리가 동으로 펼쳐지면서 해발고도가 낮아져 마을이 들어선 계곡이 김천시 부항면 '해인골'입니다. 해인골 계곡을 따라 해인길이 나 있습니다. 

삼도봉 해인산장은 해인리 해인골 끝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삼도봉 산자락이 낮아져 평지가 시작되는 지점이죠. 

 

 

 

삼도봉 해인산장, 김용원 씨는 매체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 ... 백두대간서 만남사람 - 해인산장 김용원씨 >

" 하루밤을 보내기위해 찾은 해인산장은 경북 김천시 부황면 해인리 마을 맨 위쪽에 자리 잡고있다. 백두대간 종주길에서는 만나기 흔치 않을 정도로 좋은 시설을 가췄다. 산장주인 김용원씨가 손수 지은 통나무집이 인상적이고 삼도봉에 오르는 등산로 입구 역할도 겸하고 있어 주말이면 찾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이 산장은 민박 시설은 물론 어지간한 음식과 부식도 마련돼 있다. 해인산장은 또 바로 옆에 삼도봉에서 흘러내리는 계곡을 끼고있어 호젓한 곳을 찾는다면 하루쯤 머무는 것도 괜찮다.
산장주인 김씨는 10년전 서울에서 다니던 직장생할을 작파하고 고향인 이곳에서 산장지기생활을 해오고 있다. "
* 출처 : 남도일보 http://www.namd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14338 

 

 

 

TV방영 - 2021년 8월 31일 (화) EBS '한국기행'

<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 - 2부 / 고개 너머 내 쉴 곳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충북, 전북, 경북 삼도가 이웃하고 있는 해발 1,249m 삼도봉 아래에서 백두대간 종주 중인 산악인 김문환 씨와 그의 친구를 만났다.

잠시 계곡에 앉아 고생한 발을 씻으며 지리산에서부터 진부령까지의 안전한 산행을 위한 방법을 듣기도 하고, 젊었을 적 산악인으로 활동했던 김용원 씨가 이런 산꾼들을 위해 손수 지은 오아시스, 통나무 산장에서 쉬어간다.

지친 이들을 위해 산장지기가 가마솥에 끓인 진한 곰탕을 먹으며 마무리하는 하루. 오늘도 산장에는 즐거운 이야기꽃이 가득 피어난다. "

 

 

 

posted by befreepark

2021 0831 Tue 20:45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고개 너머 내 쉴 곳, 경북 김천 민주지산 삼도봉, 경북 김천 삼도봉 통나무 산장 위치, 경북 김천시 부항면 김용원 씨, 삼도봉 해인산장, 해인산장, 김용원 씨, 경상북도 김천시 가볼 만한 곳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원도 인제 점봉산 곰배령 통나무 산장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곰배령 통나무집에 가면, 인제군 기린면 산악인 박창배 씨 통나무집 펜션 곰배령 MTB산장 어디?  (0) 2021.09.04
덕유산 경남 거창군 빙기실 계곡 병곡 마을 황토집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덕유산 사나이들의 순정, 거창군 북상면 서재석 씨 부부 남덕유산삼원 황토집 어디?  (2) 2021.09.04
경남 함양 전북 장수 육십령 주촌마을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고개 너머 내 쉴 곳, 장수군 장계면 논개 출생지 전통민속마을 주촌마을 어디? / 육십령고개 덕유산 영취산  (0) 2021.09.04
경북 영주 소백산 비로봉 연화봉 달밭골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소백산 달밭골 사람들, 영주시 풍기읍 달밭골 명품마을 어디? / 경상북도 영주시 가볼 만한 곳 금계천  (0) 2021.09.04
강원도 횡성 둔내 그림동화 카페 위치? EBS 한국기행, 명랑 귀촌, 숲속 동화집을 짓다, 횡성군 둔내면 통나무집 트리하우스 전병수 이은자 씨 부부 그림동화 카페 N 둔내 레포츠 어디?  (0) 2021.08.28
경북 예천 은풍면 위치? EBS 한국기행, 명랑 귀촌, 우리 마을로 귀촌하세요, 예천군 은풍면 시골 빈 집 소개 김경만 씨 유투브 방송 마니TV 채널 주소? / 경상북도 예천군 가볼 만한 곳  (0) 2021.08.28
전북 임실 귀농인 부부 최강동안농장 위치? EBS 한국기행, 명랑 귀촌, 현실과 로망 사이, 임실군 관촌면 귀농 장진우 임미선 씨 부부 최강동안농장 어디? / 전라북도 임실군 가볼 만한 곳  (2) 2021.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