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1년 8월 11일 (수) EBS '한국기행'

< 여름 산골 밥상 > - 3부 / 당신만을 위한 성찬

 

 

EBS 한국기행에 나온 김랑 이상대 씨 부부의 '당신만을 위한 성찬' 산골 밥집은 경남 산청에 있습니다. 김랑 이상대 씨 부부는 산청군 시천면 지리산 자락에서 '한 사람을 위한 밥상'을 내는 민박집을 운영 중이신데요. 유행하는 말로, '밥 잘 주는 민박집' 상호는 '지리산 마리의 부엌'이라고 합니다. 

 

 

'지리산 마리의 부엌' 민박 밥집 주소 : 

경상남도 산청군 시천면 지리산대로1007번길 24 

(지번) 경남 산청군 시천면 동당리 176

 

* 다음카카오 지도에서는 '지리산마리네부엌'으로 검색되고, 웹 상의 글들에서는 '지리산 마리 씨네 부엌'으로도 적고 있는 것을 봅니다. 김랑 이상대 씨 부부의 블로그와 카카오 채널에서는 '지리산 마리의 부엌'으로 적고 있습니다.  

 

 

지리산 마리의 부엌 휴한재 네이버 블로그 주소 :

https://blog.naver.com/lsd0135

 

지리산 마리의 부엌 카카오 채널 주소 :

https://story.kakao.com/ch/daidi68

 

 

 

* 이번주 한국기행 방송분 관련 작성한 글

§ 강원도 정선군 할머니표 밥상 덕산터
https://befreepark.tistory.com/4595
§ 경기도 양평군 하루 세 팀 밥집 꼬예뜰
https://befreepark.tistory.com/4602
§ 경남 산청군 한 사람을 위한 마리의 부엌
https://befreepark.tistory.com/4606
§ 경남 하동군 민박 밥집 산골매실농원
https://befreepark.tistory.com/4608
§ 강원도 영월군 두치재 식당 산속의 친구
https://befreepark.tistory.com/4615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경남 산청군 시천면 김랑 이상대 씨 부부의 민박 밥집 '지리산 마리의 부엌'입니다. 

 

 

지도 중앙에서 좌측으로 지리산의 봉우리와 능선들이 펼쳐져 있습니다. 시천면 북서쪽에 있는 '▲ 지리산' 표시된 봉우리가 천왕봉입니다. 천왕봉에서 산청군 시천면 쪽으로 내려오는 계곡이 유명한 중산리계곡입니다. 

 

김랑 이상대 씨 부부의 게스트하우스 겸 밥집 지리산 마리의 부엌은 지리산 봉우리와 능선들이 만들어내는 동쪽 산자락에 위치합니다. 행정구역상으로는 경남 산청군 시천면이 되고요. 

 

지도 상단 중앙에 산청군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산청군청에서 김랑 이상대 씨 부부의 지리산 마리의 부엌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35km 정도 거리입니다. 경남 산청군 삼장면 밤머리재를 넘어 59번 국도를 이용하는 경로입니다. 운전을 좀더 편하게 할 수 있는 경로로, 산청군 단성면 쪽으로 돌아 들어가게 되면 거리는 40km를 넘게 되구요. 

 

 

경남 산청군 시천면 김랑 이상대 씨 부부의 '한 사람을 위한 밥상' 민박 밥집 지리산 마리의 부엌 주변을 좀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김랑 이상대 씨 부부의 지리산 마리의 부엌 뒤로 펼쳐진 산자락은 지리산 하면 떠오르는 유명한 계곡인 중산리 계곡과 거림계곡이 됩니다.

중산리 계곡과 거림계곡이 낮아져 평지가 되는 동네는 (시천면) 내대리-동당리-신천리가 되구요. 

신천초등학교, 한국수력원자력 산청양수발전소 전력홍보관, 삼당마을회관이 지리산 마리의 부엌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합니다. 

 

 

 

경남 산청군 시천면 김랑 이상대 씨 부부의 지리산 마리의 부엌은 매체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 세상에서 가장 먼 휴가 산장 여행 best 5 >

( 2016년 8월 기사 ) " 여기 ‘타샤의 정원’을 연상케 하는 아름다운 정원을 가꾸며 농가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는 가족이 있다. 마당에는 넓은 그늘을 드리운 늙은 자두나무 한 그루와 감나무가 있고 온갖 야생화들로 가득하다. 마당 끝에 놓인 의자에 앉으면 집주인이 첫눈에 반했다는 지리산 천왕봉이 눈앞에 펼쳐진다. 30년이 넘은 낡은 집이지만 정성스럽게 가꾼 흔적들로 가득해서 그런지 '예쁘다' 소리가 절로 나온다. 지리산의 풍경 속으로 스며든 집. 산청 ‘마리의 부엌’을 보며 느낀 소감이다. "

* 출처 : http://pub.chosun.com/client/article/viw.asp?/client/news/viw.asp?cate=C05&nNewsNumb=20160821068&nidx=21069 

 

 

< 도보여행가 서보연 기자의 지리산 산청 여행 >

" 들어서자마자 맑고 시원한 공기가 내 몸을 감싸 안아준다. 경남 산청 시천마을에 자리한 ‘마리의 부엌’ 자연을 닮은 아름다운 부부가 이곳 주인이다. 오른 쪽으로 있는 큰 자두나무 옆으로 지리산 천왕봉이 보이고, 크고 풍성한 작약, 빨간 장미, 하얀 마가렛… 형형색색 꽃들이 자리하고 있다.
이곳 ‘마리의 부엌’에서는 한 달에 한 번 이벤트를 연다. 숙박하며 저녁식사, 아침식사 그리고 공연 관람까지 ... 밥은 그냥 밥이 아니다. "

* 출처 : 열린순창 http://www.openchang.com/news/articleView.html?idxno=20672 

 

 

 

TV방영 - 2021년 8월 11일 (수) EBS '한국기행'

< 여름 산골 밥상 > - 3부 / 당신만을 위한 성찬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경남 산청군, 지리산 자락으로 숨어 들어가면, 오직 나를 위한 한 끼를 차려주는 힐링 밥집이 두 채나 있다.

한 채는 내 집이오, 한 채는 모두의 것이라는데? 김랑 이상대 부부의 취향 저격 밥집으로 초대한다.

그녀의 코드 네임은 마리. 자세를 낮춰야 볼 수 있는 야생화꽃 마리의 마음가짐을 잊지 않고자 밥집 이름도 마리의 부엌으로 지었다.

7년 전 도시에서 내려와 지리산 자락인 이곳에 민박을 하게 된 부부. 그저 먹는 밥상에 숟가락 하나 올려주자 하던 일이

여기저기 소문이 나서 결국 밥집까지 하게 됐다.

한 사람만을 위한 밥상은 이미 소문이 자자하다. 별다를 것 없는 밥상에도 불구하고 주기적으로 찾는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이곳 밥집의 원칙은 그저 있는 것을 정성스럽게 차려내는 게 전부다. 메뉴도 따로 없다. 찾아오는 이와 계절에 맞게 차리는 밥상. 딱 오늘 찾아온 그들만을 위한 성찬이다.

그렇게 제집 드나들 듯이 단골들이 늘어나더니 좁은 부엌에서 일하는 마리 씨에게 본인 집 살림들을 나눠주기 일쑤! 결국 아낌없이 주는 손님들 성화에 지금의 마리 씨네 부엌이 만들어졌다. 

이제는 손님들이 뜻을 모아 펀딩으로 마당에 별채까지 짓고 있다는데!

부부는 오늘도 밥 정이 만들어준 소중한 인연들과 함께 누구보다 풍성한 하루를 보내고 있다. "

 

 

 

posted by befreepark

2021 0811 Wed 18:3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여름 산골 밥상, 당신만을 위한 성찬, 경남 산청 지리산 민박 밥집 마리의 부엌 위치, 지리산 마리의 부엌 위치, 경남 산청군 시천면 김랑 이상대 씨 부부, '한 사람을 위한 밥상' 지리산 마리의 부엌, 지리산 마리씨네 부엌, 경남 산청군 가볼 만한 곳, 거림계곡, 중산리계곡, 예치마을, 삼당마을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남 밀양 상운암 해발 1000m 암자 위치? EBS 한국기행, 그 여름의 산사, 소소하게 고요하게, 밀양시 산내면 운문산 산사 지수스님 절 암자 상운암 어디? / 경상남도 밀양시 가볼 만한 곳  (0) 2021.08.21
강원도 영월 두치재 산골밥집 위치? EBS 한국기행, 여름 산골 밥상, 두치재 가는 길, 영월군 북면 김성달 조금숙 씨 부부 힐링음식 농가맛집 두치재 산속의 친구 식당 어디? / 영월군 가볼 만한 곳  (0) 2021.08.14
경남 하동 산골매실농원 민박 펜션 산골밥집 위치? EBS 한국기행, 여름 산골 밥상, 한끼 먹으러 오지, 하동군 하동읍 여태주 이수민 씨 부부 산골매실농원 민박 밥집 어디? / 하동군 가볼 만한 곳  (0) 2021.08.14
경기도 양평 산골밥집 위치? EBS 한국기행, 여름 산골 밥상, 금손 남자 약손 여자, 양평군 단원면 김경숙 강나루 씨 부부 '하루 세 팀 산골밥집' 카페 꼬예뜰 꽃차문화연구원 / 산음자연휴양림  (0) 2021.08.14
강원도 정선 덕산기 계곡 게스트하우스 위치? EBS 한국기행, 여름 산골 밥상, 덕산기 할머니 밥상, 정선군 정선읍 덕산기 계곡 최일순 씨 게스트하우스 덕산터 어디? / 강원도 정선군 가볼만한 곳  (0) 2021.08.14
전남 신안 임자도 섬 위치? EBS 한국기행, 여름 잠시 쉬어가요, 나만의 비밀 아지트, 신안군 신안 앞바다 섬 임자면 임자도 어디? / 전라남도 신안군 가볼 만한 곳, 임자도 진리항 전장포항  (0) 2021.08.07
전남 순천 송광사 불일암 암자 위치? EBS 한국기행, 여름 잠시 쉬어가요, 암자에서 하룻밤, 법정스님 제자 덕조스님 암자 순천시 송광사 불일암 어디? / 전라남도 순천시 가볼 만한 곳  (0) 2021.08.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