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1년 6월 10일 (목) EBS '한국기행'

< 놀면서 멍하니 > - 4부 / 꿈을 찾아서 여기에

 

 

EBS 한국기행에 나온 '자재를 재활용한' 한옥의 김재환 씨 부부는 경북 경주에 계시죠. 경주시 외동읍에서 직접 한옥을 지어 꾸미고 넓은 정원을 가꾸며 '놀면서 멍하니'의 삶을 추구하고 계신데요. 김재환 씨 부부는 정원이 있는 재활용 자재 한옥을 민박집으로 운영 중입니다. 상호는 '초심산방' 이라고 합니다. 초심을 한자로 初心으로 쓰지 않고 艸尋(=草尋 풀을 찾다)으로 쓰는 것이 이색적이네요. 

 

 

경주 한옥 민박 초심산방 주소 : 

경북 경주시 외동읍 신계입실길 86-24

(지번) 경북 경주시 외동읍 괘릉리 512-1

* 전화번호 연락처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경주 한옥 스테이 초심산방 홈페이지 :

https://chosimsanbang.modoo.at/?link=aen7pwa9 

http://www.초심산방.com/  

* 홈페이지에서 김재환 씨는 초심산방을 '999평 정도'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옥 스테이 초심산방은 경주시청 홈페이지 경주문화관광 란에 한옥 민박 숙소로 올라와 있습니다. 

https://www.gyeongju.go.kr/tour/page.do?mnu_uid=2338&con_uid=6677&cmd=2 

 

 

 

 

* 이번주 한국기행 방송분 관련 작성한 글
 
§ 경북 문경 너와집 민박 이창순 이경구 씨 부부
https://befreepark.tistory.com/4362
§ 경기도 가평 시골집 펜션 야옹이네 고희정 씨
https://befreepark.tistory.com/4369
§ 강원도 홍천 컨테이너 오두막 자연인 이태동 씨
https://befreepark.tistory.com/4371
§ 경북 경주 자재 재활용 한옥 스테이 김재환 씨
https://befreepark.tistory.com/4377
§ 충북 영동 물한계곡 흙집 펜션 민박 김선도 씨
https://befreepark.tistory.com/4382
§ 충북 영동 도마령 계곡 촌집 정원 민박 최진숙 씨
https://befreepark.tistory.com/4383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경주 김재환 씨 부부의 한옥 민박 초심산방 위치입니다. 

 

 

경주시는 워낙 유명해서 별도의 설명이 필요없는 도시죠. 지도에 보이는 곳만 해도, 토함산, 포석정, 경주 남산, 금오산, 불국사역, 경주역이 굉장히 친숙합니다. 

 

경주시청에서 김재환 씨 부부의 한옥 스테이 초심산방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15km 정도입니다. 

김재환 씨 부부의 한옥 민박 초심산방에서 멀지 않은 곳에 철도역 불국사역이 위치합니다. 

 

 

경주 김재환 씨 부부의 한옥 민박 초심산방 주변을 좀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지도 우상단에 토함산이 있고 바로 아래에 절 표시 된 곳에 불국사가 위치합니다. 

철도역 불국사역 주변에 불국사 초등학교, 불국중학교,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가 위치합니다. 경주고등학교, 경주여자고등학교는 경주시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김재환 씨 부부의 경주 한옥 스테이 초심산방은 매체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 [경주] 지(智)와 낭만의 밤, 초심산방 >

(2019년 10월 25일 기사) " 경주시 외동읍에 위치한 괘릉 인근 마을로 들어섰다. 동쪽으로 토함산과 불국사가, 서쪽으로 경주 남산의 원류인 마석산이 보이는 조용한 마을이다. 계속 이어질까 싶은 좁은 길을 지나 초심산방에 닿았다. 옛 주인이 이 자리에 있던 30년 된 한옥을 매입한 뒤 서울 가회동의 전통 한옥 두 채를 뜯어 와 지었고, 경기도 청석으로 댓돌을 댄 집이다

초심산방 김재환 대표가 이 집의 주인이 된 것은 2005년이다. 밤낮으로 가꾸고 돌봐 더 귀한 집이 됐고, 6년 전 한옥스테이로 문을 열었다.
대문 옆 담장 밖으로 얼굴을 내민 노송이 수려하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잔디가 깔린 정갈하고 넓은 마당에서 뛰노는 강아지 초심이와 커피가 객을 맞는다. 마당에 귀한 나무가 많다. " *밑줄은 비프리박.

* 출처 :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https://korean.visitkorea.or.kr/detail/rem_detail.do?cotid=67eff9b3-6e59-4801-9cbb-60f792f3ec5f 

 

 

TV방영 - 2021년 6월 10일 (목) EBS '한국기행'

< 놀면서 멍하니 > - 4부 / 꿈을 찾아서 여기에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경북 경주, 평생 집 한 채 없이 산 설움으로 노년에는 대궐만한 집을 짓고 살겠다는 꿈을 가졌던 김재환 씨 부부는 드디어 그 꿈을 이루었다.

재활용 자재로 만든 한옥을 보았는가? 비록 재활용이지만 부부의 취향대로 꾸며진 것은 물론, 지금껏 살았던 집보다 높고, 넓고, 초록의 잔디가 깔린 아름다운 정원도 두고 산다.

그런데 대감 집 같은 이곳에서 정작 부부는 일이 많아져 점점 머슴이 되어간다니, 웃을 일이란다.

그런 부부에게는 한 가지의 약속이 있다. 70세부터는 정말로 놀면서, 멍하니~ 살 거라는 것!

그때를 머릿속으로 그려보며 오늘도 바쁘지만, 즐거운 일상을 살아간다. " 

 

 

 

posted by befreepark

2021 0610 Thu 05:45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놀면서 멍하니, 꿈을 찾아서 여기에, 경북 경주 999평 한옥 스테이 위치, 경북 경주 자재 재활용 한옥 스테이 위치, 경북 경주 한옥 스테이, 경주시 외동읍 김재환 씨 부부, 자재 재활용 한옥 정원 민박, 999평 한옥 정원 민박, 경주 한옥 민박 초심산방, 경주 한옥 스테이 초심산방, 초심산방, 경상북도 경주시 가볼 만한 곳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북 문경 궁터별무리마을 위치? EBS 한국기행, 여기에서 살아볼까, 낯선 마을로의 불시착, 문경시 농암면 궁터마을 김선영 최도연 씨 부부 궁터 별무리마을 어디? / 경북 문경시 가볼 만한 곳  (0) 2021.06.19
충북 영동 도마령 고개 계곡 위치? EBS 한국기행, 놀면서 멍하니, 골짜기를 흐르는 물처럼, 영동군 상촌면 최진숙 씨 부부 귀촌 촌집 정원 민박 별이쏟아지는민박 어디? / 충북 영동군 가볼만한곳  (0) 2021.06.12
충북 영동 물한계곡 위치? EBS 한국기행, 놀면서 멍하니, 골짜기를 흐르는 물처럼, 영동군 상촌면 김선도 씨 재활용 자재 흙집 펜션형 물한계곡민박 어디? / 충청북도 영동군 가볼 만한 곳  (0) 2021.06.12
강원도 홍천 산중 컨테이너 오두막 자연인 이태동 씨? EBS 한국기행, 놀면서 멍하니, 산골남자 도시여자, 홍천군 귀산 이태동 씨 '미대 오빠' '산중 맥가이버'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이태동  (2) 2021.06.12
경기도 가평 시골집 민박 위치? EBS 한국기행, 놀면서 멍하니, 내 어린 시절처럼, 가평군 설악면 고희정 씨 귀촌 촌집 가평설악 야옹이네 한옥펜션 어디? / 나혼자산다 박나래, 한국인의 밥상  (0) 2021.06.12
경북 문경 황장산 너와집 흙집 민박 위치? EBS 한국기행, 놀면서 멍하니, 수고했소 당신, 문경시 동로면 이창순 이경구 씨 부부 황토집 민박 산모롱이 펜션 어디? / 경상북도 문경시 가볼 만한 곳  (0) 2021.06.12
전남 광양 어른과 아이들의 놀이터 도서관 위치? EBS 한국기행, 여긴 몰랐지, 낭만 부부의 별난 놀이터, 광양시 진상면 서재환 장귀순 씨 부부 농부네 텃밭도서관 어디? / 전남 광양시 가볼만한곳  (0) 2021.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