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1년 3월 15일 (월) EBS '한국기행'

< 마음이 쉬어가는 자리 > - 1부 / 우리들의 명당

 

 

EBS 한국기행에 나온 정희락 씨 부부는 전남 나주에 계시죠. 나주시 노안면에서 에어비앤비 숙소로 민박을 운영하시는데요. 상호는 희락정이라고 하는군요. 민박집 희락정은 정희락 씨의 성씨를 뒤로 배치한 이름이네요. 한국의 전통 정자들이 무슨무슨 정으로 끝나는 거랑 오버랩 됩니다.  

 

 

나주 희락정 민박 주소 :

전남 나주시 노안면 금안리 669

☎ 0507-1450-6501

 * 홈페이지 heerakjeong.modoo.at/

 

정희락 씨 부부의 희락정 민박은 나주 금안지구전원마을 내에 위치하는데요. 방송에 '귀촌인 마을', '나주 명당', '나주 한옥마을'로 소개된 동네가 '금안지구전원마을'입니다. 

 

 

 

* 블로그내에서 한국기행에 소개된 에이버앤비 공유형 민박 숙소 보기

(pc) cutt.ly/HcUPkgK

(mobile) cutt.ly/ZcUP7X8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정희락 씨 부부의 희락정 민박, 금안지구전원마을 위치입니다. 

 

 

나주시의 서쪽에 함평군-무안군이 위치하고 나주시의 동쪽에 광주시-화순군이 위치합니다. 

나주시를 가로지르는 12번 고속도로는 무안광주 고속도로입니다. 나주IC가 무안광주 고속도로 상에 위치합니다. 

정희락 씨 부부의 희락정 민박은 나주시청에서 도로 기준으로 10km 정도 거리이고 나주IC에서 6km 정도 거리입니다. 

 

나주시청 근처에 나주버스터미널과 영산포공용터미널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희락 씨 부부의 나주 희락정 민박 주변을 좀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정희락 씨 부부의 희락정 민박은 나주 금안지구전원마을 내에 위치하고요. 금안지구전원마을은 지도 스카이뷰에서 보듯 한옥들이 들어찬 산자락 시골 마을입니다. 마을의 집들 거의 전부가 한옥으로 지어진 귀촌인 마을이라고 하고요. 

마을 내 민박은 정희락 씨 부부의 희락정 민박만 확인되네요. 마을에서 조금 나가서 '소나무 정한옥으로 잇다'라는 민박이 있습니다. 

금안지구전원마을 입구의 저수지는 어장제 저수지입니다. 저수지 앞으로는 논밭이 펼쳐져 있고요. 

금안지구전원마을 뒤로는 산입니다. 병풍산 - 망산 - 민등산 - 옥산 - 금성산 봉우리와 능선이 이어집니다. 

금안지구전원마을에서 3-4km 떨어진 곳에 영산강 지류인 장성천이 흐릅니다.

정희락 씨 부부의 희락정 민박이 위치한 금안지구전원마을은 가히 명당이라 할 만한 위치이긴 하네요. 

 

 

 

TV방영 - 2021년 3월 15일 (월) EBS '한국기행'

< 마음이 쉬어가는 자리 > - 1부 / 우리들의 명당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호남의 3대 명촌’으로 알려진 명당자리에 비슷해 보이지만 저마다의 한옥을 짓고 모여 사는 전남 나주의 귀촌인 마을.

물 좋고, 산 좋은 그곳엔 8년 전, 은퇴 후 광주에서 넘어와 바라던 그대로의 삶을 산다는 금실 좋기로 소문난 정희락 씨 부부가 있다.

대문 없이 오가는 정겨운 이웃들과 일손을 나눠 마을에 꽃을 심으며 봄맞이 단장을 하고 텃밭에서 직접 키운 작물로 두부와 배추전을 손수 만들며 나누니 마을 곳곳은 웃음과 노랫소리로 들썩이고, 부부는 지금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 "

 

 

 

posted by befreepark

2021 0315 Mon 11:0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마음이 쉬어가는 자리, 우리들의 명당, 전남 나주 한옥마을, 금안지구전원마을 위치, 나주 희락정 민박 위치, 정희락 씨 부부, 귀촌 마을, 전남 나주시 노안면, 나주 AIRBNB 민박 숙소, 희락정 민박, 전라남도 나주시 가볼 만한 곳, 장성천, 어장제, 영산강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남 무안 해제면 창매리 위치? EBS 한국기행, 마음이 쉬어가는 자리, 내 남편의 판타지, 유현상 신인자 씨 부부 주말 정원 무안군 해제면 섬 어디? / 전라남도 무안군 가볼 만한 곳  (2) 2021.03.20
전남 곡성 목사동면 위치? EBS 한국기행, 마음이 쉬어가는 자리, 좀 서툴러도 괜찮아, 첩첩산중 장재영 씨 부부 귀촌 곡성군 목사동면 산과 봉우리들 어디? / 전라남도 곡성군 가볼 만한 곳  (0) 2021.03.20
강원도 삼척 첩첩산중 100년 된 흙집, EBS 한국기행, 마음이 쉬어가는 자리, 산에 반하고 자연에 취하고, 성환명 씨 부부 삼척시 산속 흙집 / MBN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성환명  (0) 2021.03.20
강원도 정선 오지 달뜸골 위치? EBS 한국기행, 숨은 봄 찾기, 그 산에 봄이 오나요, 시남기 권연희 씨 부부 귀촌 정선군 여량면 산골 달뜬골길 달뜸골 월부동 어디? / 강원도 정선군 가볼 만한 곳  (0) 2021.03.13
전남 구례 한옥마을 위치? EBS 한국기행, 숨은 봄 찾기, 봄 찾으러 왔단다, 구례군 토지면 최혜영 씨 귀촌 한옥마을 오미은하수마을 어디? / 전라남도 구례군 가볼 만한 곳, 운조루  (0) 2021.03.13
경북 청도 한재 미나리 단지 위치? EBS 한국기행, 숨은 봄 찾기, 기다렸다 첫 수확, 이경호 윤성난 부부 미나리 농사 청도군 청도읍 한재골 어디? / 경상북도 청도군 가볼 만한 곳, 화악산 한제천  (0) 2021.03.13
전남 진도 사상마을 위치? EBS 한국기행, 숨은 봄 찾기, 봄은 겨울 안에 있었다, 소리꾼 전매자 씨 진도군 의신면 사상마을 어디? / 전라남도 진도군 가볼 만한 곳, 진도 운림산방 첨찰산  (0) 2021.0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