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1년 3월 12일 (금) EBS '한국기행'

< 숨은 봄 찾기 > - 5부 / 그 산에 봄이 오나요

 

 

EBS 한국기행에 나온 시남기 권연희 씨 부부는 강원도 정선에 계시죠. 정선의 산골 오지 달뜸골로 귀촌하신 거라는데요. 

 

달뜬골 주소 :

강원도 정선군 여량면 달뜬골길

강원도 정선군 여량면 유천리 달뜸골(월부동)

 

 

시남기 권연희 씨 부부는 매체에 여러 차례 소개되신 바 있네요. 한국기행에도 전에 소개된 바 있고요. 

 

EBS '한국기행' 2018년 2월 9일 (금)

< 겨울이면 고립무원 > - 5부 / 동동(冬冬) 오지구료 

 

해발 900미터 위, 정선의 달뜸골은 미끄러운 눈길에 차도 못 올라가고 전화도 안 터지는 그야 말로 고립무원이다. 하지만 그 곳엔 유일한 주민, 시남기·권연희 씨 부부가 있다. 무슨 일이든 부모님과 함께였던 부부는 처음으로 둘만의 시간을 갖게 되었다. 내가 의지할 사람은 오직 당신뿐, 무슨 일이든 함께하는 부부지만 간혹 언성이 높아질 땐 ”칭찬해~ 아주 칭찬해~“라고 하며 서로를 웃게 만드는 마법의 주문을 외운다. 쉴 틈 없는 봄, 여름, 가을이 지나고 여유로운 겨울이 오면 그들은 취미 생활인 그림 그리기를 시작한다. 집 앞 계곡에서 예쁜 돌 주워다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지금 이 순간이 가장 행복하다는 부부. 동화 같은 그들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본다. "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강원도 정선 달뜸골입니다. 길은 '달뜬골길', 지역은 '달뜸골'이네요. 달뜸골은 달리 '월부동'이라고 하기도 하고요. 

 

 

지도 좌하단의 정선군청에서 달뜬골길 달뜸골까지는 20km 정도 거리입니다. 달뜬골길에 일부 길이 차로 갈 수 없는 길인지 지도 검색에서 달뜬골길이 경로 연결되지 않는군요. 

 

달뜬골길 달뜸골은 정선군 여량면 유천리에 위치합니다. 이 지역 주변이 지도에서 보듯 첩첩산중입니다.

 

 

정선군 여량면 유천리 달뜬골길 달뜸골 주변을 좀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여량면 달뜬골길은 아우라지역 근처에서 시작되고 왕재산 능선이 이어지는 산중에서 끝이 납니다.

달뜬골길 전체 길이는 약 3km 정도 되고요. 달뜬골길의 끝 산속 지역이 달뜸골(월부동)으로 불리는 것 같습니다. 

 

지도에 남북으로 흐르는 물길은 송천, 동서로 이어지는 물길은 골지천입니다. 송천은 아우라지역 근처에서 골지천과 만납니다. 

 

송천의 서쪽에 위치한 봉우리와 능선은 옥갑산과 상원산입니다. 송천의 상류로 가면 구절리역(폐역)이 위치하고요. 

 

 

 

시남기 권연희 씨 부부는 매체에 여러 차례 소개되신 바 있네요. 

 

MBC '생방송 오늘저녁' 2019년 6월 7일 금요일 방영

< 어서와 오지는 처음이지? 사랑꾼 오지인이 사는 치유의 숲 강원도 정선군 시남기 씨 편 > 

 

MBN '나는 자연인이다' 2019년 2월 13일 수요일 방영

< 그 남자가 사는 행복의 숲 - 시남기 씨 편 >

 

 

 

TV방영 - 2021년 3월 12일 (금) EBS '한국기행'

< 숨은 봄 찾기 > - 5부 / 그 산에 봄이 오나요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강원도 정선해발 700m 위 오지인 달뜬골귀촌시남기, 권연희 부부.

만물을 깨우고 봄을 부르는 남기 씨의 징 소리가 산골을 메운다.  

봄과 함께 ‘똑똑똑’ 찾아온다는 고로쇠 수액을 받고, 황장목의 솔잎을 채취해 솔잎 식초를 담그는 부부.

고로쇠 수액과 묵호태로 끓인 곰탕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봄 보양식이라는데.

산세 깊은 곳, 쪽빛 하늘 아래 큰 행복을 누린다는 부부를 만나본다. "

 

 

 

posted by befreepark

2021 0312 Fri 10:55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숨은 봄 찾기, 그 산에 봄이 오나요, 강원도 정선 오지 달뜬골 위치, 시남기 권연희 씨 부부, 귀촌, 정선군 여량면 달뜬골길, 달뜸골, 월부동, 강원도 정선군 가볼 만한 곳, 나는 자연인이다, 시남기 씨, 아우라지역, 구절리역, 송천, 골지천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남 곡성 목사동면 위치? EBS 한국기행, 마음이 쉬어가는 자리, 좀 서툴러도 괜찮아, 첩첩산중 장재영 씨 부부 귀촌 곡성군 목사동면 산과 봉우리들 어디? / 전라남도 곡성군 가볼 만한 곳  (0) 2021.03.20
강원도 삼척 첩첩산중 100년 된 흙집, EBS 한국기행, 마음이 쉬어가는 자리, 산에 반하고 자연에 취하고, 성환명 씨 부부 삼척시 산속 흙집 / MBN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성환명  (0) 2021.03.20
전남 나주 귀촌인 한옥마을 금안지구전원마을 위치? EBS 한국기행, 마음이 쉬어가는 자리, 우리들의 명당, 정희락 씨 부부 나주시 노안면 AIRBNB 숙소 희락정 민박 어디? / 나주시 가볼 만한 곳  (0) 2021.03.20
전남 구례 한옥마을 위치? EBS 한국기행, 숨은 봄 찾기, 봄 찾으러 왔단다, 구례군 토지면 최혜영 씨 귀촌 한옥마을 오미은하수마을 어디? / 전라남도 구례군 가볼 만한 곳, 운조루  (0) 2021.03.13
경북 청도 한재 미나리 단지 위치? EBS 한국기행, 숨은 봄 찾기, 기다렸다 첫 수확, 이경호 윤성난 부부 미나리 농사 청도군 청도읍 한재골 어디? / 경상북도 청도군 가볼 만한 곳, 화악산 한제천  (0) 2021.03.13
전남 진도 사상마을 위치? EBS 한국기행, 숨은 봄 찾기, 봄은 겨울 안에 있었다, 소리꾼 전매자 씨 진도군 의신면 사상마을 어디? / 전라남도 진도군 가볼 만한 곳, 진도 운림산방 첨찰산  (0) 2021.03.13
전남 여수 소리도 연도 위치? EBS 한국기행, 숨은 봄 찾기, 바다 건너 소리도, 유수열 심재문 씨 부부 여수시 남면 연도 어디? / 전라남도 여수시 가볼 만한 곳, 화태도 금오도 안도 연도  (0) 2021.0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