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0년 12월 16일 (수) EBS '한국기행'

< 나나랜드로 오세요 > - 3부 / 나만의 로망을 짓다

 

 

EBS 한국기행에 나온 그림책 시골 책방을 운영하는 김미자 권이병 씨 부부는 충담 당진에 계시죠. 당진시 송악읍에서 그림책 책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호는 '당진 그림책 꽃밭'으로 걸고 있고요. 김미자 씨는 '감자꽃'으로, 권이병 씨는 '그래그래'로 불리고 있다고 합니다.

 

 

시골 책방 당진 그림책 꽃밭 주소 :

충남 당진시 송악읍 계치길 143-12

(지번) 충청남도 당진시 송악읍 월곡리 235-2

전화 : 010-2394-2616 (김미자) / 010-2294-2616 (권이병)

영업시간 : 11:00~18:00

휴무 : 매주 월, 화

입장료 : 없음 (그림책 판매로 대신합니다)

* 홈페이지 (블로그) blog.naver.com/PostList.nhn?blogId=kk8283kk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김미자 권이병 씨 부부의 당진 그림책 꽃밭 위치입니다. 

 


화성시 - 평택시 - 아산시 - 당진시 로 둘러싸인 바다, 육지 쪽으로 쏙 들어온 저곳을 '아산만'이라고 부르죠.

 

김미자 권이병 씨 부부의 시골 책방 당진 그림책 꽃밭은 아산만의 남쪽 해안에 위치합니다. 책방이 위치한 송악읍은 바다에 면해 있습니다.

 

당진은 서해안 고속도로가 지나는 곳이기도 하죠. '행담도 휴게소'로 친숙한 휴게소가 아산만에 위치합니다.

 

 

김미자 권이병 씨 부부의 시골 책방 당진 그림책 꽃밭이 위치한 주변을 좀더 살펴 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지도 좌하단의 당진시청과 지도 우측의 행담도를 참고하면 김미자 권이병 씨 부부의 당진 그림책 꽃밭 위치가 쉽게 가늠될 것 같습니다. 

 

당진시청에서 시골 책방 그림책 꽃밭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15km 정도 됩니다. 서해안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시골 책방 그림책 꽃밭에 간다고 할 때 송악IC를 이용하면 편리하고요. 

 

당진의 송악읍은 아산만에 면해 있는 해안마을답게 해안가 멀지 않은 곳에 성구미포구 - 안섬포구 - 한진포구 - 음섬포구 - 맷돌포 선착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김미자 권이병 씨 부부의 시골 서점 당진 그림책 꽃밭은 매체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 KTV <살어리랏다 시즌4> 2020년 10월 4일 방영

< 그림책 품은 귀촌생활! 내 꿈은 시골할머니~ > (2020년 10월)

" 충남 당진시의 어느 시골마을, 논 사이에 위치한 주황색 집 한 채는 여느 시골집과 다름없어 보이지만 실내로 들어가면 까치발을 들어도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빼곡히 그림책이 가득차 있다. 천진난만한 이야기들이 담긴 시골 그림책방의 주인장은 귀촌 4년차 김미자 권이병 부부다.

... 문화혜택이 적은 시골 마을에서 그림책과 관련된 여러 행사를 기획하기도 한다. 작가와의 만남(ex>작가와의 판화찍기 체험)이나 주부들의 그림책모임을 통해 조용한 시골 마을에 활력을 더하고 있다. 부부는 그림책을 파는 게 아니라 문화를 나누고 있다."

* 출처 : 한국정책방송원 KTV www.ktv.go.kr/content/view?content_id=610240

 

 

< 동심이 피어나는 곳 ‘그림책꽃밭’ > (2019년 8월)

" 때로는 바닥에서, 때로는 소파에서 원하는 만큼 그림책을 읽을 수 있도록 따뜻하고 편안한 공간을 만들었다. 책을 구입하는 서점으로 조성했지만, 사실 책을 읽는 공간이 훨씬 넓은 것은 오로지 그림책을 사랑하는 김미자 대표의 마음을 담았기 때문이다. 
책을 읽지 않아도 밖에 나가 뛰어 놀아도 되고, 그림책 주인공 인형을 갖고 놀 수도 있다. 또한 스크린을 통해 그림책과 관련한 영상도 볼 수 있다. 심지어 책을 읽지도, 뛰어 놀지도 못하는 갓난아기가 와도 좋을 정도로, 깨물면서 볼 수 있는 보드북도 마련돼 있다. 말 그대로 이곳은 온통 그림책이 피어나 꽃밭을 이뤘다. "

* 출처 : 당진시대 www.dj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8790

 

 

 

TV방영 - 2020년 12월 16일 (수) EBS '한국기행'

< 나나랜드로 오세요 > - 3부 / 나만의 로망을 짓다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충남 당진, 논두렁에 자리한 오렌지색의 집. 아이들에게는 ‘감자꽃’과 ‘그래그래’로 불리는 김미자, 권이병 부부가 운영하고 있는 책방이다.

어린 자녀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주다가 본인이 더 그림책을 좋아하게 됐다는 미자 씨. 지금까지 모은 그림책만 7천여 권이라는데! 

이병 씨는 그런 아내를 위해 은퇴 후 함께 귀촌했다.

남편이 아내를 위해 만드는 가리비 파스타, 원두커피 냄새와 아이들에게 동화를 읽어주는 미자 씨의 목소리가 새어 나오는 시골 책방으로 향한다. “

 



posted by befreepark

2020 1216 Wed 07:0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나나랜드로 오세요, 나만의 로망을 짓다, 충남 당진 그림책 시골 책방 위치, 당진시 송악읍 북스테이 그림책 서점, 김미자 권이병 씨 부부, 그림책 꽃밭, 시골 서점, 충청남도 당진시 가볼 만한 곳, 송악읍 월곡리, 아산만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남 산청 지리산 남수골 위치? EBS 한국기행, 나나랜드로 오세요, 이곳만이 내 세상, 산청군 삼장면 약초 재배 황토 건강 비법 강옥련(강옥연) 씨 남수골 어디? / 경상남도 산청군 가볼 만한 곳  (0) 2020.12.17
전남 무안 시골 도예가 갤러리 위치? EBS 한국기행, 나나랜드로 오세요, 이곳만이 내 세상, 무안군 몽탄면 도공 박종현 씨 도자기 작업실 전시장 도연가마 어디? / 전라남도 무안군 가볼 만한 곳  (0) 2020.12.17
강원도 화천 숲속 한옥 민박 위치? EBS 한국기행, 나나랜드로 오세요, 나만의 로망을 짓다, 화천군 간동면 산장 한옥 스테이 민박 명재승 김명숙 씨 부부 유곡산방 어디? / 화천군 가볼 만한 곳  (2) 2020.12.16
전북 진안 오가피 무진장 토종식품 위치? EBS 한국기행, 나나랜드로 오세요, 내 꿈은 천하 무사 황비홍, 진안군 백운면 정경교 씨 오가피 농장 영웅문 식품 어디? / 전라북도 진안군 가볼 만한 곳  (0) 2020.12.15
충남 부여 수리재 펜션 카페 위치? EBS 한국기행, 나나랜드로 오세요, 인생은 탱고처럼, 부여군 세도면 귀촌 귀농 구자운 오경희 씨 부부 수리재 카페 펜션 어디? / 충청남도 부여군 가볼 만한 곳  (0) 2020.12.14
경남 고성군 고성만 위치? EBS 한국기행, 찬바람이 불면, 겨울 바다가 춤춘다, 안준선 선장 홍가리비 고성 고성만 어디? / 경상남도 고성군 가볼 만한 곳, 고성 가리비 축제 삼산면 도산면 벽방산  (0) 2020.12.11
충남 서산 간월도 천수만 위치? EBS 한국기행, 찬바람이 불면, 겨울 바다가 춤춘다, 물메기 물잠벵이 서산시 천수만 간월도 어디? / 충청남도 서산시 가볼 만한 곳 부석면 간월도 관광지  (0) 2020.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