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명언이 있다. *명언 = 유명한 말, 격언.

 

If your dreams do not scare you, they are not big enough.

당신의 꿈이 당신에게 두려움을 주지 않는다면, 그 꿈은 충분히 크지 않은 것이다. 

 

이 말은 여러 유명인들에 의해 때때로 인용된다.

 

이 말을 한 사람은 Ellen Johnson Sirleaf 로 알려져 있다. 아프리카 대륙 최초의 여성 대통령이라고 한다. 위키백과를 뒤적이니, Ellen은 1938년생으로 아프리카 서부 국가 라이베리아(Liberia)의 24대 대통령이었다. 2006년에 대통령에 취임했고 재선에 성공하여 2018년 1월까지 대통령직을 수행했다. 

 

Ellen의 위 격언에 앞 문장이 있다. 연결하면 이렇게 된다.

The size of your dreams must always exceed your current capacity to achieve them. If your dreams do not scare you, they are not big enough.

당신의 꿈의 크기는 그것을 성취할 당신의 현재 능력을 항상 넘어서야 한다. 당신의 꿈이 당신에게 두려움을 주지 않는다면, 그 꿈은 충분히 크지 않은 것이다. 

* 출처 : This Child Will Be Great: Memoir of a Remarkable Life by Africa’s First Woman President

           (이 아이가 위대해집니다 - 아프리카 최초 여성 대통령의 위대한 삶에 관한 회고록)

 

 

비슷한 의미를 품은 다른 명언이 있다. 

 

He who is not courageous enough to take risks will accomplish nothing in life.

리스크를 무릅쓸 만큼 충분히 용감하지 않은 사람은 인생에서 아무 것도 성취하지 못한다.

 

이 말 역시 여러 유명인들에 의해 왕왕 인용되는데 이 말을 한 사람은 20세기를 빛낸 복서 Muhammad Ali로 알려져 있다. 

 

Muhammad Ali 가 한 유명한 말들은 자주 인용되는데 위 말과 비슷한 의미를 갖는 걸로는 이런 것도 있다. 

 

A man who has no imagination has no wings.

상상을 하지 않는 사람은 날개가 없는 사람이다. 

 

I hated every minute of training, but I said, ‘Don’t quit. Suffer now and live the rest of your life as a champion.'

나는 훈련하는 매순간이 싫었지만 이렇게 나 자신에게 말했다 '포기하지 마라. 지금을 견뎌라. 그러면 인생의 나머지를 챔피언으로 살 것이다. 

 

Don’t count the days; make the days count.

날짜를 세지 마라. 그 날들을 중요한 날이 되게 만들어라.

 

 

posted by befreepark

2020 0823 Sun 01:00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덧)

TV 채널 tvN에서 하는 방송 중에 유재석과 조세호가 진행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2020년 8월 19일 방영된 회차에서 이승훈이라는 뇌졸중 전문의가 인용한 명언이 위의 첫번째 명언이었다. 방송에서 그는 이 명언을 무하마드 알리의 명언으로 소개하였다. 나로서는 꽤 멋진 명언이었다. 검색하는 중에 이 명언은 무하마드 알리가 '인용'했을 수도 있겠지만 위에 적은 Ellen이라는 아프리카 대륙 최초 여성 대통령이 처음 말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명언을 알려주신 이승훈 선생님에게 감사한다. 

 

 

 

# If your dreams do not scare you, they are not big enough. 당신의 꿈이 당신에게 두려움을 주지 않는다면, 그 꿈은 충분히 크지 않은 것이다.

# He who is not courageous enough to take risks will accomplish nothing in life. 리스크(위험)를 무릅쓸 만큼 충분히 용감하지 않은 사람은 인생에서 아무 것도 성취하지 못한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