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0년 6월 29일 (월) EBS '한국기행'
< 즐거워라 여름놀이 > - 1부 / 대이작도 섬캉스



EBS 한국기행에 나온 대이작도는 인천 앞바다의 비교적 작은 섬입니다. 행정구역 상으로 옹진군 소속의 섬이고요. 

 

대이작도 주소 : 인천 옹진군 자월면 이작리

 

대이작도는 대이작도의 서편에 있는 소이작도와 함께 '이작리'를 이룹니다. 좀더 세부적으로는 소이작도의 서편에 있는 벌섬과 동백도 역시 '이작리' 소속의 섬입니다.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인천 앞바다의 대이작도와 인천항 (여객터미널)입니다. 

 

우 상단의 표시가 인천항이고 좌 하단의 표시가 대이작도입니다. 배편으로 거리가 45km 정도 됩니다. 거리가 꽤 되지요. 

 

대이작도는 인천항 여객터미널에서 배편을 이용해 입도할 수도 있고 대부도 방아머리항 여객선터미널에서 배편을 이용해 입도할 수도 있습니다. 방아머리항에서 대이작도까지는 대략 뱃길로 35km 정도 됩니다. 

 

대이작도까지 배로 들어가면 중간에 경유지로 자월도, 승봉도, 소이작도를 거칩니다. 정확한 경유지는 출항지, 경로에 따라 다릅니다. 자월도는 언제나 경유하고, 승봉도와 소이작도는 언제 어디 여객터미널에서 어떤 배편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상황이 좀 달라집니다. 입도하기 전에 확인하고 참고하면 됩니다. 승봉도는 방송에 소개되어 유명한(?) 사승봉도의 본섬격인 그 승봉도 맞습니다. 

 

 

 

대이작도를 좀더 들여다 봅니다.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대이작도 섬의 크기는, (10시-4시 방향으로) 최장 거리가 4km 좀 안 되고 (부아산을 끼고 1시-5시 방향으로) 폭이 1km 조금 넘습니다.

 

지도에서 보듯 대이작도에는 부아산과 송이산이 있고, 해안가에 계남해변, 큰풀안해변, 작은풀안해변이 있습니다. 

 

대이작항을 통해 대이작도에 입도하게 되는데요. 건너편에 보이는 소이작항과는 뱃길로 500m 조금 넘는 거리에 있습니다. 

 

 

 

TV방영 - 2020년 6월 29일 (월) EBS '한국기행'
< 즐거워라 여름놀이 > - 1부 / 대이작도 섬캉스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의 일부입니다.

" 캠핑경력 15년의 이재승 씨와 함께 인천 앞바다의 작은 섬, 대이작도로 떠난다. 여행 동반자는 13세의 아들, 준우다. 대이작도의 풍경을 360도 볼 수 있는 부아산 트레킹과 야외에서 팥빙수 만들어 먹기, 배타고 들어가는 섬 속의 섬, 비밀의 장소 뛰어보기, 석양을 반찬삼은 소박한 저녁식사까지~ 캠핑고수가 섬을 즐기는 법, ‘섬캉스’ 비결을 소개한다. 

누군가는 섬이 좋아 여행을 왔다면, 대이작도가 좋아 섬을 떠나지 않은 사람도 있다. 28세의 꽃다운 청춘, 김민욱 씨가 주인공! 다리 아픈 어머니를 도와 바닷가를 누비고, 부모님의 펜션에서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여름을 준비하는 민욱 씨. 토박이가 대이작도에서 ‘잘 노는 법’은 무엇일까. "

 




posted by befreepark

2020 0629 Mon 10:3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즐거워라 여름놀이, 대이작도 섬캉스, 대이작도, 인천 앞바다 대이작도, 인천시 옹진군 대이작도, 인천광역시 옹진군 가볼 만한 곳, 대이작도, 소이작도, 자월도, 승봉도, 사승봉도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천 팔공산 치산계곡, 김천 증산계곡 장전폭포 위치? EBS 한국기행, 즐거워라 여름놀이, 계곡에서 더위사냥, 영천 팔공산 치산계곡, 김천 증산계곡 장전폭포 어디? / 경북 영천시 가볼 만한 곳  (1) 2020.07.02
완도 여서도 위치? EBS 한국기행, 즐거워라 여름놀이, 여서라 낙원이다, 완도 청산도 여서도 어디? / 전남 완도군 가볼 만한 곳, 청산도, 여서도 가는 방법  (0) 2020.07.01
전남 강진 갯벌 위치? EBS 한국기행, 즐거워라 여름놀이, 기운차게 맛나다, 짱뚱어 강진만 어디? / 전라남도 강진군 가볼 만한 곳, 이순임 할머니 짱뚱어 식당 강진만 갯벌탕 짱뚱어탕  (0) 2020.06.30
경남 함양군 위치? EBS 한국기행, 깊고 깊은 산골짝에, 그 여자의 꽃밭, 전정희 씨 누구? / 경상남도 함양군 가볼 만한 곳, 산골 하이디, 알프스 소녀 하이디, 나는 자연인이다 전정희 씨  (0) 2020.06.26
지리산 함양 석이버섯 마을 위치? EBS 한국기행, 깊고 깊은 산골짝에, 절벽 위 그 사나이, 함양 지리산 석이 산골 마을 어디? / 경남 함양 가볼 만한 곳, 칠선계곡 광아리마을 석이 채취 김종현 씨  (0) 2020.06.25
경북 영양 황초굴 위치? EBS 한국기행, 깊고 깊은 산골짝에, 놀고 쉬고 행복하라, 경북 영양 박휘석씨 황초굴 어디? / 경상북도 영양군 가볼 만한 곳, 일월산, 일월면, 석보면, 담배건조장, 담배굴  (0) 2020.06.24
안동 왕모산 위치? EBS 한국기행, 깊고 깊은 산골짝에, 왕모산 스님이 사는 법, 안동 왕모산 어디? / 경북 안동 가볼 만한 곳, 왕모산 숲길, 운산 스님  (0) 2020.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