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타임머신이 있다면.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면.

 

저는 저의 과거로 돌아가서 저를 만나고 싶네요. 대학교 4학년 가을의 저를 만나서 설득을 하고 싶어요. 전혀 생각지도 않고 있을 '출가'를, '독립'을 하라고 말이죠. 그 나이에 '가출'은 좀 말이 안 되는 것이니까, '출가'를 하라고 설득하고 싶네요. '독립'을 하는 것이죠.

 

그후로 계속 '집에 머물러 생활하는 것'과 '출가, 독립하여 생활하는 것'이 본인의 미래에 큰 차이를 낼 것이라고. 

전혀 상상도 못하고 있을 미래의 큰 흐름은 이때 다른 갈림길로 가야 한다고, 그래야만 한다고, 그래야 이후의 삶의 경로와 삶의 방식이 달라진다고.

알려주고 싶네요. 

 

그 나이의 저는 '출가' '독립'이란 게 아마도 전혀 상상하지 못하던 일이라서 뜬금없는 소리로 들리겠죠. 아무도 미래는 알 수 없는 것이고 그래서 그 후의 삶의 경로와 방식이 그렇게(?) 흘러가게 되는 것이겠지만요.

 

하지만 이후에 맞이할 삶의 경로를 바꿀 수 있는 가장 적절하고 중요한 타이밍은 바로 그 때, 대학교 4학년 가을이었습니다. 타임머신이 있다면,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면, 그때의 저를 만날 수 있다면, 알려주고 설득하고 싶어요. '출가'하라고, '독립'하라고, 힘들고 어렵더라도 그렇게 하라고, 그래야만 한다고, 말해주고 싶네요. 

 

지금까지 살면서 가장 바꾸고 싶은, 그래서 아쉽고 안타까운 때가 저에게는 바로 이 때입니다. 

 

 

 

posted by befreepark

2020 0628 Sun 01:20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타임머신이 있다면.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면. 과거의 나를 만날 수 있다면. 내 삶의 방향, 흐름, 경로를 크게 바꿀 수 있다면 언제로?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