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0년 6월 3일 (수) EBS '한국기행'
< 금요일의 우리집 > - 3부 / 사랑이 꽃피는 한옥



EBS 한국기행에 나온 외달도는 전남 목포의 부속섬입니다. 목포 앞바다에 있죠. 

 

주소 : 전남 목포시 달동 (외달도)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외달도입니다. 

 

 

외달도는 달리도의 부속섬이기도 합니다. 행정구역 상으로 '목포시 달동' 하면 달리도와 외달도를 아우릅니다. 달리도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소두량도, 그리고 외달도에서 가까운 별도 역시 '목포시 달동'입니다. 지도에 보이는 맥도는 율도 부속섬이고요.

 

 

외달도는 섬의 크기가 긴 직선거리로 (2시-8시 방향) 1km가 조금 넘고 (11시-5시 방향) 1km가 조금 안 됩니다. 작은 섬이지요. 보통, '외달도를 걸어서 둘러 보는 데에 1시간 정도면 족하다'고 말합니다. 이해가 됩니다. 

 

외달도는 달리도에서 가장 가까운 직선거리로 400m가 채 안 됩니다. 

외달도에서 때때로 바닷길이 열린다는 별도까지는 직선거리로 100m 조금 넘습니다. 

 

 

 

외달도는 배편으로 입도합니다. 목포연안여객선터미널에서 배편을 이용합니다. 외달도 주변에 큰 섬으로 달리도와 율도가 있다 보니 두 섬을 경유하는 배편이 있습니다. 외달도에는 외달도선착장이 있습니다. 

목포연안여객선터미널 ~ 달리도항 ~ 율도항 ~ 외달도선착장

목포연안여객선터미널 ~ 율도항 ~ 외달도선착장

 

목포연안여객선터미널에서 달리도항까지 뱃길로 6km가 좀 넘고, 달리도항에서 율도항까지 뱃길로 3km가 조금 안 되고, 율도항에서 외달도선착장까지 2km가 조금 넘습니다. 

목포연안여객선터미널에서 율도항까지는 뱃길로 대략 8km 거리입니다.

 

 

 

섬에는 섬의 (1시-7시) 잘록한 부분을 따라 길이 나 있습니다. 외달도한옥민박을 비롯하여, 외달도해성민박, 촌장민박횟집, 은혜민박, 풀장민박, 오셔요민박, 배경좋은민박 등의 많은 민박집들이 그 길가에 위치합니다. 외달도해수풀장과 공원 시설 역시 그 길가에 있고요. 

 

지도의 왼쪽 그러니까 외달도의 서측 해안에 외달도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모래사장이 펼쳐져 있죠. 

 

 

 

한국기행에 나온 외달도한옥민박은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군요. 외달도한옥민박은 외달도의 남쪽 해변에 위치합니다. 

http://www.xn--bk1b1p026b.kr/index.html

 

객실 요금 정보도 확인하고 예약도 할 수 있네요. 객실 가격이 성수기 주말 기준, 객실에 따라 15만, 23만, 25만, 50만원  수준이군요. 2020년 6월 현재 그렇게 확인됩니다. 자세한 것은 홈페이지 참조.

http://www.xn--bk1b1p026b.kr/reserve.html?reserve=gd 

 

 

 

TV방영 - 2020년 6월 3일 (수) EBS '한국기행'
< 금요일의 우리집 > - 3부 / 사랑이 꽃피는 한옥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의 일부입니다.

" 전남 목포항에서 뱃길로 50분. 외롭게 떨어진 달동네라는 뜻의 외달도에는 서른 명 남짓한 주민들이 살고 있다. 1시간이면 다 돌아볼 수 있는 작은 섬이지만 어쩐지 이곳을 찾는 사람들의 발길엔 설렘이 가득하다. 반복되는 일상을 떠나 외달도를 찾은 사람들에겐 그 설렘을 더해줄 근사한 민박집이 있기 때문이다. 드넓은 바다를 앞마당 삼은 한옥 민박. 7년 전, 박광수 씨 부부는 이 한옥을 보자마자 한눈에 반해 섬에 정착했다. 매일 주말같이 여유로운 나날일 줄 알았던 섬 살이. 그러나 현실은 조금 달랐다고. 난생처음 하는 한옥 관리와 손님맞이로 언제나 분주하다. 그런 부부에게도 특별한 휴일이 있다. 바로 외달도 속의 또 다른 섬, 별 섬 나들이다. 한 달에 단 며칠, 바닷길이 열리는데... 특별한 집을 지키는 가족의 특별한 나들이를 따라가 본다. "

 




posted by befreepark

2020 0603 Wed 05:50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금요일의 우리집, 사랑이 꽃피는 한옥, 외달도, 달리도, 전남 목포 외달도, 목포 외달도, 전라남도 목포시 가볼 만한 곳, 목포 달리도, 외달도 한옥민박 (객실 가격)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남 거창 모리산 위치? EBS 한국기행, 아니 벌써 여름, 모리산 그 사나이, 거창 모리산 권영익 씨? / 경상남도 거창군 가볼 만한 곳, 모리산, 권영익 씨, 노각나무, 농업회사법인 모리, 페스큐아  (0) 2020.06.09
경남 거창 병곡리 계곡 위치? EBS 한국기행, 아니 벌써 여름, 산골 부부가 여름을 맞는 법, 거창 병곡 어디? / 경상남도 거창군 가볼 만한 곳, 서재석, 정미자 씨 부부, 산양삼, 병풍취  (0) 2020.06.08
순창 흙건축연구소 위치? EBS 한국기행, 금요일의 우리집, 꿈꾸는 숲속 놀이터, 전북 순창 흙건축연구소 살림 어디? / 전라북도 순창군 가볼 만한 곳, 목수 김석균 이민선 부부 마을건축학교  (0) 2020.06.04
사진작가 신병문 씨 누구? EBS 한국기행, 금요일의 우리집, 바람처럼 날아올라, 신병문 누구? / 한국기행 신병문, 사진가 신병문, 신병문 사진집 비상  (0) 2020.06.02
경남 밀양 위치? EBS 한국기행, 금요일의 우리집, 추억이 쌓이고 행복이 커지고, 숲속의 집, 경남 밀양시 / 경상남도 밀양시 가볼 만한 곳  (0) 2020.06.01
고창 청룡산 위치? EBS 한국기행, 낯선 마을에서 살아보기, 날마다 소풍 가지요, 고창군 청룡산 어디? / 전북 고창 가볼 만한 곳, 청룡산(청용산), 선운산, 선운사, 하현제, 도솔제  (2) 2020.05.29
전남 신안 비금도 위치? EBS 한국기행, 낯선 마을에서 살아보기, 비금도에서의 하룻밤, 전남 신안군 비금도 어디? / 전라남도 신안 가볼 만한 곳, 신안군 비금면  (0) 2020.05.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