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EBS 한국기행에 나온 칠천도는 거제도의 부속섬입니다. 칠천교로 거제도 본섬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칠천도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하청면

 

칠천도 전체가 하청면입니다. 섬 북쪽에 있는 물안해수욕장이나 섬 남쪽에 있는 옥계해수욕장이나 모두 하청면 소재입니다.

 

 

EBS 한국기행에 나온 외포항은 거제도 북동쪽에 있는 항구입니다. 

 

외포항 주소 : 경남 거제시 장목면  외포리

 

외포항의 '외포'는 좀 흔한 이름이어서 전국에 '외포'들이 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몇몇 외포항은 가 본 적이 있군요. 여기 거제 외포항도 가 본 적이 있고, 가깝게는 강화도 외포항도 가 본 적이 있습니다. 

 

 

TV방영 - 2020년 2월 24일 (월) EBS '한국기행'

<봄 봄이 오면> - 1부 / 바다 너머 봄 마중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의 일부입니다.

" ... 거제도의 부속 섬 중 가장 큰 칠천도는 ‘돈 섬’이라 불릴 만큼 풍요로운 황금어장을 가진 섬이다.

... 해녀들이 찾는 건 다름 아닌 해삼.

... 거제 외포항 앞바다에서는 어부 정수근 씨가 봄을 기다리고 있다. 그가 찾는 봄은 다름 아닌 봄 도다리.

... 봄 도다리 잡았으니 쑥국이 빠질 수 없다. ... 거제도 사람들 ... 의 봄 마중, 도다리쑥국을 맛본다."

 

 




2020 0224 Mon 21:00 posted by befreeapark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거제도,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 칠천도, 거제 외포항, 칠천도, 외포항, 경상남도 거제시 하청면, 경남 거제시 장목면  외포리, 경남 거제 가볼 만한 곳, 도다리쑥국, 봄 도다리, 봄 쑥, 해녀, 해삼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