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EBS 한국기행에 나온 칠산바다 송이도는 전남 영광 앞바다의 섬입니다. 계마항에서 송이도 들어가는 배가 있고요. 전남 계마항은 영광군 홍농읍 계마리 소재이죠. 

 

송이도 주소 : 전남 영광군 낙월면 송이리

 

칠산바다는 아래 지도 상에 C로 표시된 곳입니다. (daum 지도)

 

 

송이도 왼쪽(서쪽) 조금 아래로 더 나아가면 각이도, 대각이도, 목섬이 보입니다. 송이도 우측(동쪽)으로는 대노인도, 소노인도가 보이고요. 

 

 

EBS 한국기행에 나온 전곡항은 경기도 화성에 있는 항구입니다. 경기 북부에도 전곡이 있죠. 다른 전곡이고요. 

 

전곡항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전곡리

 

 

 

TV방영 - 2020년 2월 14일 EBS '한국기행'

 

<그 겨울, 내곁에> - 5부 / 이 맛 모르고 가지 마오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의 일부입니다.

" ... 황금어장이라 소문 난 칠산바다를 품은 영광의 송이도. 바닷길이 열리면서 드러나는 풀등(모래벌판)이 이웃 섬인 각이도까지 펼쳐진다. 제철인 맛조개를 잡으러 경운기를 타고 풀등으로 나서는 대은희 씨와 이웃들 ...

화성의 전곡항, 깜깜한 새벽에 바다로 나가는 50년 경력의 어부 장종윤 씨. 차디찬 바닷바람과 사투 끝에 건져 올린 것은 겨울 별미인 ‘간재미’ ... "




2020 0214 Fri 07:00 posted by befreeapark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송이도, 칠산바다, 각이도, 대각이도, 전라남도 영광군 가볼 만한 곳, 전곡항, 화성 전곡항, 경기도 화성시 가볼 만한 곳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