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EBS 한국기행 <그 겨울, 내곁에>에 나온 다랑이밭은 경남 남해에 있습니다. 지도 상에 '다랭이'도 보이고 '다랑이'도 보입니다. 혼용되고 있는 말 같고요. 방송에서 '다랑이'라고도 하고 있는데 공식 명칭이 '다랭이마을' '다랑이논'으로 나와 있는 걸로 보아 섞어쓰고 있는 말로 생각됩니다. 


다랑이밭, 다랑이논, 다랭이마을 위치

주소 : 경남 남해군 남면 남면로

(지번) 경상남도 남해군 남면 홍현리

 

 

EBS 한국기행 <그 겨울, 내곁에>에 나온 고금도는 전라남도 완도의 부속섬입니다. 행정구역 상으로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 전라남도 완도군 고금면

 

고금도의 위치는 완도의 우측에 있죠. 같은 부속섬인 신지도의 위쪽에 있고요. 고금도 위쪽으로 강진군입니다. 강진군 마량면이 되죠. 완도-신지도-고금도-강진군(마량면)은 모두 대교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조약도(완도군 약산면)까지 다리로 이어져있죠. 2020년 2월 현재.

 

 

 

TV방영 - 2020년 2월 12일 EBS '한국기행'

 

<그 겨울, 내곁에> - 3부 / 겨울은 푸르다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의 일부입니다.

" ... 한겨울에도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경남 남해의 다랑이 밭. 추위에 서리를 맞고 얼었다, 녹은 시금치가 파릇파릇하게 자란다.

... 찬 바람 불어오면, 커다란 대나무 발이 바다 안을 가득 메우는 고금도. 짙은 푸른색에 실보다 가느다란 매생이의 수확 철을 맞았다 ... "

 




2020 0212 Wed 05:30 posted by befreeapark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그 겨울 내곁에, 겨울은 푸르다, 다랑이밭, 다랑이논, 다랭이마을, 경상남도 남해 가볼 만한 곳, 고금도, 완도, 조약도, 신지도, 강진군 마량면, 전라남도 완도 가볼 만한 곳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