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제밤에 이 글을 작성하려고 뉴스화면을 캡처할 때까지만 해도, "해임할 듯"이었다. ( 해당기사 보기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아침 기사를 보니, "해임 결정"...! 이라고 뜬다. 아래와 같이 말이다. ( 해당기사 보기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영방송 KBS의 사장을 해임하는 것이, 대통령의 권한인가는 법리적 해석이 갈린다(고 알고 있다).
그런데도, 일단 해임부터 하고 보자는 것 같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결국...!
2mb의 언론과 방송 장악...이 착착 현실화되는 것이라는 생각 밖에 들지 않는다.
정연주 사장의 재임기간에 발생한 적자분이 얼마니 ... 라고 떠들지만, 역시 그것도 핑계에 지나지 않는다.

KBS 정연주 사장 해임하고, 그래 새로 누군가를 사장에 앉히고 싶다 이거지...?
거, 참... 누굴 앉힐까 궁금하다. 아니, 궁금하지도 않다. 이젠...!
땅투기에 능한 자? 강남의 땅부자? 소망교회 출신? 재산 30억 정도? 선대위 참모 출신? 뻔하지 않겠는가.


2mb가 방송통신위원장에 자신의 정신적(정치적) 조언자이자 스승(mentor)이라는 최시중을 앉힌 거나...
YTN 사장으로 자신의 대통령선거대책위원회 방송총괄본부장이었던 구본홍을 내려보낸 거나...
KBS 사장을 이렇게 해임한 거나... 어차피, 언론과 방송을 장악하려는 시도로 밖에 읽히지 않는다.  

그래, 대통령이 언론을 장악하고 싶다고... 정말로 장악하는 나라가... 있을까, 싶다.
전두환 시절을 벤치마킹하나... 무슨 군부쿠데타로 정권 잡은 신생국을 따라 하나...
어떻게, 대통령이 자신의 대선 선대위 참모들을, 방송사와 언론사에 수장으로 앉히나.
(마침, 전두환 벤치마킹? 이라는 구도의 기사가 올라와있다.  ( 관련기사 보기 ) )

인터넷을 이리저리 뒤적여 보니... 2mb는...!
아리랑TV 사장, 스카이라이프 사장, 한국방송광고공사 사장, ... 등등 참 많은 자리에... 이미...!
자신의 대선 선대위 방송관련 참모였던 자들을 앉혀놓았다. (정국록, 이몽룡, 양휘부, ...!)

예전 같으면 '코드인사'라고 난리 버거지를 떨었을 것들은 왜 다들 닥치고 있나...? 딴나라의 2mb라 이건가.

그렇게 방송과 언론을 장악해서, 2mb 자신에게 유리한 보도만 하게 하고...
자신에게 불리한 보도는 하지 않게 하고... 여론조작해서... 원하는대로 나라를 말아드시겠다 이건가.
그렇게 해서... 대운하도 파고, 의료보험도 민영화하고, 상하수도도 민영화하고, ... 싶다 이건가...?
태어나서 공약 지킬까 무서운 대통령도 처음이지만, 언론장악해서 공약지키겠다는 대통령도 처음 본다.


아. 아직도 6개월이 안 지났네. ㅆㅂ (미국은 160일 정도 남았다던데, 부럽다. -.-;)
매일매일 여기저기서 뻥뻥 터지고, 돌아가는 꼴 보면, 6년은 지난 거 같은데, 이제 6개월...
 
와중에 한가지 궁금한 건, 핸드볼 경기장에서 태극기 거꾸로 들고서 흔들어댄 게 언제라고...
언제 들어와서 정연주 사장을 해임한 거래...? 전화로 해임결정을 통보한 건가...? -.-;;;


2008 0811 월 11:20 ... 12:05 비프리박


p.s.
태극기 뒤집어 흔든 건(!)에 대해선 꼭^^ 새 포스트로 올리겠단 말씀 드립니다. 할 이야기가 많아서요. ^^
일단, 관련기사입니다. ^^ http://www.hani.co.kr/arti/politics/bluehouse/303290.html
http://media.daum.net/politics/assembly/view.html?cateid=1018&newsid=20080813120710478&cp=YTN&RIGHT_COMM=R9

정연주 사장 해임관련 최근 기사는...
http://media.daum.net/entertain/broadcast/view.html?cateid=1032&newsid=20080811105007033&cp=newsis&RIGHT_COMM=R6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