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이 세상을 떴다. 12월 17일 오전이라고 한다. 12월 19일 월요일 아침 인터넷으로 뉴스를 훑는 중에 속보로 속속 올라오는 기사로 접했다. 북한 주민들은 많이 슬퍼할 테지만, 일면식도 없는 내가 그의 사망에 슬프거나 하지는 않다. 여느 때와 다르지 않은 일상이 진행되었다.


그 후 올라온 가카의 당부(?) 발언 기사에 좀 웃었다.

이명박 대통령은 19일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과 관련해 "아무 동요없이 경제 활동에 전념해달라"고 국민들에게 당부했다. ( 관련기사 )


아무 동요없이?

아무도 동요하지 않아! 그저 일상이 진행될 뿐이라고! 주가지수가 80p 넘게 떨어졌다고 하지만 어차피 주가가 오른다고 우리 살림살이가 나아지는 것도 아니었잖아. 주가지수도 일상하고는 거리가 멀다! 주가지수의 요동을 보고 국민들이 동요한다고 생각하는 건 아니겠지?


동요는 너네들이 하고 있잖아!

"청와대와 정부, 한나라당은 ... 협의를 거듭했지만 뚜렷한 방침을 정하지는 못했다. 외교부 관계자는 '조의 표시에 대해 청와대에서 논의할 것'이라고 했고, 통일부 측은 '아무것도 정해진 게 없다'고 했다." ( 관련기사 )

남북관계에 대해서 아무런 원칙이 없음을 여실히 보여준다. 실리 외교니 뭐니 헛소리만 늘어놨지, 외교적 원칙도 없는 참으로 맑고 투명한 정부다. 눈치만 본다. 형님으로 주워 섬기는 미쿡은 어떻게 반응할까. 까스통 할배라면 어떻게 할까. 내년 총선과 대선에 어떻게 연결할까. 참 답이 없다!


경제활동에 전념해 달라?

제일 웃겼던 게 바로 '경제활동'이란 대목이다. '일상'이 아니고 왜 '경제활동'일까. '국민들은 동요하지 말고 일상에 전념해 달라'가 아니고 왜 '경제활동에 전념해 달라'일까. 말은 그 사람의 생각을 드러낸다. 경제활동? 걍 벌던 돈 열심히 벌라는? 참으로 투철한 경제관념이다!

그리고, 대한민국에는 일을 하고 싶으나 일을 할 수 없는 인구가 존재한다. 이들에게는 전념할 생산적 경제활동이 없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사망에 내놓는 가카의 대국민 당부 발언에 그들이 설 자리는 없다! 참으로 멋진 배제의 철학이다!


참으로 저렴한 대북 정보력!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사망한 것은 12월 17일 오전으로 알려졌다. 우리에게 뉴스와 기사로 속보가 뜬 것은 19일이다. 이명박 정부의 대북 정보력(이 있다면 그것)에 또 다시 의문이 발동한다. 12월 17일, 18일에 가카께서는 어디서 무엇을 하고 계셨을까. 뉴스를 뒤졌다.

"이명박 대통령은 (12월) 18일 노다 요시히코(野田佳彦) 일본 총리와 (1박 2일의) 한일정상회담을 마치고 전용기 편으로 귀국했다." ( 관련기사 )

'셔틀 외교'라는 미명 하에 항공 마일리지를 쌓고 있었고, 독도를 놓고 요미우리 신문에 강력한 반박도 못 하는 주제에 일제 강제종군위안부 문제의 해결을 일본 정부에 촉구했다고 국내 언론을 통해 드립을 치고 있었다. 외교 일정이 안 중요하다는 이야기도 아니고 강제종군위안부 문제가 안 중요하다는 이야기도 아니다. 그 어디에서도 북한의 동향에 관한 정보 파악이 이뤄지고 있다고 볼 만한 구석이 없다는 거다. 참으로 저렴한 대북 정보력 되시겠다!

국정원에서는 북한 발표 후에 알았다는데( 관련기사 ) S전자에서는 그 전부터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을 확인하기 위해 정보망을 헤집고 있었다는 첩보들이 입수되어 기사로 올라온다. 일개 전자회사보다도 느려터진 정보력 갖고 뭘 어쩌자는 건지. 이래저래 참으로 저렴한 정보력의 반증되시겠다! 아, 맞다. 가카의 정부는 뭔 일만 생기면 지하 벙커를 애용하면 되는 군 면제 집단이셨지. ( 정상적인 판정 절차로 군 면제된 분들을 비하할 뜻이 없음을 밝힌다. -.-; )

 
  
 



글의 내용에 공감하시면 추천버튼을 쿡! ^^


 
2011 1220 화 09:50 ... 10:50  비프리박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