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가을 동해안 맛기행을 기획(응?) 하면서 챙긴 횟집, 남애항 대포횟집입니다. 주문진 바로 위 현남면 남애항에 있는 자연산 횟집입니다. 주로 회를 주문진항 어시장에서 먹는지라 남애항을 찾은 적은 없었더랬습니다. 이번 맛기행은 출발 전부터 모두들 회로 2식을 장식하는 데에 의기투합했던 터라 다른 항구의 횟집을 하나 찾아야 했습니다. 안 되면 주문진항 어시장을 한번 더 이용해도 되긴 하겠습니다만 아무래도 변화를 주어야 여행의 맛이 살죠.

남애항 대포횟집은 자연산 회와 별미 어죽 때문에 체크해 둔 곳입니다. 회도 회지만 "우럭머리와 돌삼치, 미역 등을 넣고 푹 끓인" 어죽에도 호기심이 동했습니다. 출발하기 전에 강력한 제2식의 후보지로 방문지 리스트에 이름을 올려놓았습니다. 자연산 회를 먹을 것이냐 아니면 물회-회덮밥-어죽을 맛볼 것이냐? 이것은 제1식을 한 후 저를 포함한 5인의 공복화 정도(뭐라구? ㅋ)를 봐서 결정할 사항이므로 해가 넘어갈 때까지 여전히 미정인 상태였죠. 강릉항 안목해변에서 저녁 산책을 한 후 차에 오를 무렵 에야 제2식 메뉴가 정해졌습니다.


남애항 대포횟집은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남애리 2-53번지에 위치합니다. 전화번호는 033-671-0244입니다. 제가 여행 전에 기록했던 메모에는 "스끼다시가 많지는 않은 듯. 약간 모던한 실내"라고 적혀 있습니다. 여행을 다녀온 후로는 제 뇌리에 "또 가고 싶은 식당"으로 기억되어 있습니다. 자연산 회로든 어죽으로든 아니면 물회나 회덮밥으로든, 한번 가볼 만한 식당입니다.

이날 저희 5인이 택했던 메뉴는

1) 물회 2       2) 회덮밥 2       3) 어죽 2

이었습니다. 푸짐한 점심 식사의 여파로 '공복화' 정도가 미진하게 진행되어서 자연산 회를 선택에서 탈락시켰습니다. 자연산 회가 비교적 고가인 점도 있었고 여행자 5인의 속을 채우기에 부족함이 없을까 하는 점도 작용했구요. 어찌 되었든 결론은 자연산 회 말고 저 셋을 선택한 건 탁월한 선택이었다는 거! 크하핫.
강원도 가볼만한 곳, 동해안, 자연산 횟집, 동해안 가볼만한 곳, 강원도 여행지 추천, 동해안 여행지 추천, 주문진 횟집, 남애항 횟집, 주문진항, 남애항, 어죽, 물회, 회덮밥, 푸짐한 횟집, 넉넉한 횟집, 양 많은 횟집, 신선한 횟집, 강원도 양양 가볼만한 곳, 맛기행, 맛집, 강원도 맛집, 동해안 맛집, 주문진 맛집, 남애항 위치, 대포횟집 위치, 꽁치
 ▩ 남애항 대포횟집. 물회 회덮밥 어죽이 유혹하는 동해안 맛집. (2011 1030)
★ 드래그하고 계시는군요. 퍼가시는 걸 막을 수는 없으나 ★원문재게시는 불허★합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1  
  
찾기 쉽다, 남애항 대포횟집!
 

           
같은 이름의 횟집이 너무 많아 내비게이션에 상호를 찍지 않고
남애항만 찍고 갔습니다. "찾기 어렵지 않을 거야" 그랬는데
남애항으로 들어가니 어시장 지나 바로 눈에 들어옵니다.
  


  
2  
  
남애항의 위치
 


남애항은 동해안 주문진 바로 위에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주문진 아래에 강릉 경포가 있지요.

 

 
 
3  
  
메인 1 - 물회
 


남애항 대포횟집 물회, 자꾸만 생각나는 물회입니다!
이전 다른 항구에서 먹은 물회의 기억을 싹 초기화시켜 버렸습니다.
회가 일단 넉넉하고 방금 썬 느낌입니다.
소면이 따라 나왔고 공기밥은 기본 제공입니다.

 


  
4  
  
메인 2 - 회덮밥
 


깍뚝 썰기가 아닌 어슷 썰기를 한 회가 든 회덮밥!
인상적이었습니다.
회의 양도 적지 않았구요.
 


  
5  
  
메인 3 - 어죽
 


뜨겁습니다. 그리고 푸짐합니다. 무엇보다 맛있다는 거! ^^
어죽이라 생선의 비린 맛을 상상하면 곤란합니다. 담백한 느낌이라죠.

 


  
6  
  
메인급 사이드 2 - 꽁치, 김치
 




 


  
7  
  
사이드 4 - 아, 깔끔하닷! ^^
 








젓갈류, 무침류, 멸치조림류.
 


  
8  
  
조개탕, 아마도 회덮밥의 파트너!
 


회덮밥의 파트너가 아닐 수도 있긴 하겠습니다.
 기억이 살포시 가물가물...
 

  
9  
  
대포횟집 입구 수족관
 


밤이라 셔터 개방시간이 길어져 카메라도 흔들리고
횟감 후보 생선들도 열심히 움직이고. ^^;
사진이 흔들려 나왔습니다. 

 

강원도 가볼만한 곳, 동해안, 자연산 횟집, 동해안 가볼만한 곳, 강원도 여행지 추천, 동해안 여행지 추천, 주문진 횟집, 남애항 횟집, 주문진항, 남애항, 어죽, 물회, 회덮밥, 푸짐한 횟집, 넉넉한 횟집, 양 많은 횟집, 신선한 횟집, 강원도 양양 가볼만한 곳, 맛기행, 맛집, 강원도 맛집, 동해안 맛집, 주문진 맛집, 남애항 위치, 대포횟집 위치, 꽁치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으면 추천버튼을 쿡! ^^


  
2011 1120 일 15:45 ... 16:15 & 18:45 ... 19:15  비프리박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