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두 달 여 전에 핸드폰을 일반 폰에서 스마트 폰으로 바꾼 후 잘 쓰고 있습니다. SKY IM-A690S(미라크 폰). 이런 저런 기능들에 익숙해지고 필요한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고 설명서에서 못 본 숨은 기능들도 발견하면서 잘 쓰고 있습니다.

핸드폰의 기능에서 노래 듣기를 빼면 제 핸드폰은 그 기능의 절반 이상을 잃는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출퇴근할 때 거의 매일 음악들 듣습니다. 앞서 사용하던 일반 폰(피쳐 폰)일 때도 그랬고 지금 사용하는 스마트 폰(안드로이드 폰)도 그렇습니다.

피쳐 폰 사용할 때 음악을 들으려면 무려 변환씩이나 해야 했습니다. skt 사용자라서 멜론 플레이어를 이용해서 변환하여 저장해 노래를 들었습니다. 스마트 폰으로 바꾼 후에도 멜론을 써야 하나, 변환을 해야 하나, 그랬는데(^^); 많이 편하군요.

처음에는 멜론으로 변환을 해서 스마트 폰(외장 mini SD 카드)에 노래를 넣어 들었습니다. ^^a 그러다가 이동식 디스크 속을 들여다 보게 되었고, 변환된 파일이 들어 있는 폴더를 발견하게 되었고, 그 폴더에 mp3 파일을 변환 없이 바로 넣으면 어떨까 궁금했고, 그래서 실험을 했습니다. 실험 결과를 공유해 봅니다. ^^

아시는 분은 이미 이용하고 계실 방법입니다. 모르시는 분이 계실까 해서 올립니다.

안드로이드 폰에 음악 넣기, 스마트폰에 음악 넣기, 핸드폰에 음악 넣기, 안드로이드 폰에 노래 넣기, 스마트폰에 노래 넣기, 핸드폰에 노래 넣기, 멜론 변환 없이 음악 듣기, 멜론 변환 없이 노래 듣기
 
 안드로이드 폰 스마트폰에 노래 넣기. 멜론 변환 없이 음악 듣기.
 
    
 
1) usb 데이터 케이블을 이용해서 핸드폰을 컴퓨터에 연결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이거 늘상 하는 일이죠? 폰과 컴을 연결합니다.
    처음 연결하는 분이라면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제조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2) 핸드폰에서 → [USB  연결됨] - USB 저장소 사용 - 확인

 
 
 
 
3) 컴퓨터에서 → 내컴퓨터 - 이동식 디스크 - melon 폴더 클릭!


    저는 위와 같이 뜹니다. 핸드폰 기종에 따라 폴더명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핸드폰(외장 메모리카드)에 노래를 넣은 적이 있다면 그 폴더를 찾으면 됩니다.
 
 
   
4) 컴퓨터의 mp3 파일을 복사해 이동식 디스크 melon 폴더에 넣습니다. 

    변환 필요없습니다. (멜론 플레이어 같은 걸로 변환할 필요 없습니다.)
    mp3 파일을 그냥 그대로 넣으면 됩니다. (wav 파일도 지원되려나요?)
    앨범별로 폴더를 만들어 넣으면 편리합니다. 제가 지금 그렇게 듣습니다.
    (폴더별 플레이가 지원 안 되는 모델도 있더군요. ^^;)
 
  

 

 
 
글의 내용이 유익하다면 추천버튼을 쿡! ^^
 
 
2011 0826 금 19:50 ... 20:20  비프리박
 
안드로이드 폰에 음악 넣기, 스마트폰에 음악 넣기, 핸드폰에 음악 넣기, 안드로이드 폰에 노래 넣기, 스마트폰에 노래 넣기, 핸드폰에 노래 넣기, 멜론 변환 없이 음악 듣기, 멜론 변환 없이 노래 듣기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