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핸드폰에서 핸드폰으로 전화번호부를 옮기는 분들이 많으시네요. 보통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에서 폰을 구입하면 직원들이 프로그램을 돌려서 다 넣어주지만 폰 구매를 온라인으로 하시는 분들도 적지 않다 보니 직접 핸드폰 전화번호부를 옮길 일이 생기는가 봅니다. 저처럼 직원이 옮겨준 게 영 맘에 안 들어 삭제 후 다시 넣는 사람도 있겠구요. ^^;

이런 저런 이유로 핸드폰 전화번호부를 직접 옮길 일이 있는 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올려보는 포스트입니다.
 
핸드폰 전화번호부 옮기기, 모바일, 모바일 폰, 스마트폰, 스마트폰에 전화번호부 옮기기, 이동전화, 일반폰, 일반폰에서 스마트폰으로. 피쳐폰에서 스마트폰으로, 일반폰에서 안드로이드 폰으로, 피쳐폰, 핸드폰,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 핸드폰 전화번호부 
 스마트폰 전화번호부 옮기기. 일반폰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으로 옮기기.


핸드폰 전화번호부를 옮기는 기본 개념은 위와 같습니다.
제조사가 같은 경우 운 좋게 csv 파일형식으로 저장하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자체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는 것만 다를 뿐 위의 과정과 다르지 않습니다. 



 
{ #1 }  옛 폰을 데이터 관리 프로그램으로 읽어온다.

프로그램은 핸드폰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SKY의 경우 '데이터 매니져 플러스'라는 프로그램이 있고 애니콜의 경우 'PC 매니져 플러스'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2011년 9월 현재). 아! 핸드폰을 컴퓨터에 usb로 연결하는 드라이버를 설치한 적이 없다면 드라이버부터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겠지요.
 
 
 
{ #2 }  csv 형식으로(!) 전화번호부를 저장한다.

csv 형식은 온갖 자료 파일의 범용 형식이라고 볼 수 있지요. 예전에 일하던 사무실에서 고객 관리 프로그램 돌리면 파일 저장을 csv로 저장했다고, 제 옆의 그녀가 알려 주네요. ^^

csv 파일은 엑셀 프로그램(MS Excel)으로 불러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필드를 넣거나 삭제하거나 간추리거나 할 수 있지만, 엄두가 나지 않는다면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제 경우 그룹명으로 전화번호부를 간추려 넣기 위해 엑셀을 좀 돌렸습니다. ^^;


 

{ #3 }  새 폰을 데이터 관리 프로그램으로 불러 csv 파일을 저장한다.

새 핸드폰의 usb 통합 드라이버를 컴퓨터에 설치하고(제조사에서 다운로드함), 데이터 관리 프로그램을 깔아준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새 핸드폰을 불러옵니다. 새 핸드폰의 전화번호부를 찾아 들어간 다음, 앞서 저장한 옛 폰의 csv 파일을 읽어 그걸 새 폰에 저장하는 겁니다.

핸드폰과 데이터 관리 프로그램에 따라 전화번호부가 그룹별로 잘 찾아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조금 번거롭지만 원하는 그룹별로 전화번호부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 관련글 - http://befreepark.tistory.com/1392 )




* 이 방법은 꼭 일반폰→스마트폰으로 옮기는 방법이라기 보다는, (제조사가 다른) 일반폰→일반폰으로 옮기는 방법이 될 수도 있고, 때에 따라서는 (제조사가 다른) 스마트폰→일반폰으로 또는 스마트폰→스마트폰으로 전화번호부를 옮기는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추천버튼을 쿡! ^^


2011 0902 금 17:30 ... 18:20  비프리박
  
It, 구형폰, 핸드폰 전화번호부 옮기기, 모바일, 모바일 폰, 스마트폰, 스마트폰에 전화번호부 옮기기, 이동전화, 일반폰, 일반폰에서 스마트폰으로. 피쳐폰에서 스마트폰으로, 일반폰에서 안드로이드 폰으로, 피쳐폰, 핸드폰,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 핸드폰 전화번호부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