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설악산 백담사계곡은 여러 모로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1) 물이 정말 맑은 계곡입니다. 제가 가본 계곡 중에서 가히 최고입니다. 이곳은 아마도 입수금지일 겁니다. 2) 산이 깊습니다. 그 산이 설악산이라면 달리 말이 필요 없죠. 3) 걸을 수 있는 계곡입니다. 길이 닦여져 있습니다. 버스 한 대가 지나 다닐 수 있는 길입니다.

겨울만 아니라면, 걸으면서 이름 모를 꽃들도 만나고 푸르른 잎과 숲을 즐길 수 있는 길입니다. 백담사에서 백담사주차장까지 편도 7km에 이르는 길입니다. 걸을만 합니다. 영시암이나 봉정암까지 가는 것도 좋지만 주차장에서 백담사 구간의 백담사계곡을 왕복하는 것도 권할만 합니다. 다음번에 그렇게 해볼까 합니다.

백담사계곡은 버스가 운행됩니다. 주차장에서 백담사까지 방문객, 등산객을 수송하는데요. 그들의 엄청난 수를 생각하면 편의를 위해서 버스를 운행하는 것도 일리가 없지 않습니다. 성인 편도 2000원입니다(2011년 여름 현재). 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시간도 되고 백담사까지만 다녀올 거라면 걷는 것도 좋습니다. 왕복 3시간.

백담사 계곡을 걷는 사람들이 유의해야 할 점은 버스가 상당히 위험할 때가 있다는 겁니다. 편도 버스 한 대 밖에 못 지나가는 길이 대부분이므로, 올라가는 버스와 내려가는 버스는 정해진 곳에서 마주 오는 버스를 기다립니다. 문제는 한 대의 버스가 산행객 옆을 지나갈 때인데요. 생명의 위협을 느낄 수 있습니다. 1) 뒤에서 오는 버스에 유의하지 않으면 (키가 170 넘으시는 분의 경우) 버스 사이드 미러에 뒤통수를 가격 당할지도 모릅니다. 2) 굽은 길에서 버스를 피하기 위해 '인 코스'를 택하면 버스와 계곡의 바위 사이에 낄 수도 있습니다. 버스를 피할 때는 반드시 '아웃 코스'를 택하셔야 합니다. 뭐, 그렇겠어, 하실지 모르지만 지난번 산행 때 그녀와 제가 1)과 2)를 몇 차례 만났고 겨우 피했단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어쨌든, 백담사계곡은 인상적인 길임에 틀림없습니다. 귀를 쫑긋 세우고 뒤에서 오는 버스에 주의만 충분히 기울인다면 멋진 장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 걷고 싶은 길입니다. 오대산 전나무숲길에 이어, 저희의 걷고 싶은 길에 추가되었습니다. ^^

지난 5월 말, 날씨 더워지기 전에 걸었던 그 계곡의 풍경을 살포시 공개해 봅니다. 사진은 시간순 배열을 했습니다. 백담사에서 백담사계곡을 따라 걸어내려오는 하행 기준이고 시간의 흐름을 뒤섞지 않았습니다. 사진에 후보정은 하지 않았으며 리사이즈만 했습니다. canon eos 50D, canon 17-85mm F4-5.6 IS USM.

설악산, 백담사, 백담사계곡, 수렴동계곡, 백담사주차장, 강원도 가볼만한 곳, 설악산 산행, 계곡 걷기, 트레킹, 강원도 여행지 추천, 강원도 여행 코스, 설악산 산행 코스, 산행 코스 추천, 설악산, 백담사, 백담사계곡, 수렴동계곡, 백담사주차장, 강원도 가볼만한 곳, 설악산 산행, 계곡 걷기, 트레킹, 강원도 여행지 추천, 강원도 여행 코스, 설악산 산행 코스, 산행 코스 추천

▩ 기억에 남을 설악산 백담사계곡. 맑고 깊은, 또 걷고 싶은 길. (2011 0529)
★ 드래그하고 계시는군요. 퍼가시는 걸 막을 수는 없으나 ★원문재게시는 불허★합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1  
  
발 담그고 싶다
 

 
 


  
2  
  
산은 깊다
 


 


  
3  
  
산수동원(山水同源) ^^
 


 


  
4  
  
바위에도 물에도 빗금이!
 


 


  
5  
  
코끼리? 개? 누군가 이름을 붙였을 법한 기암
 


 


  
6  
  
깊고 맑은 물
 


 


  
7  
  
몸을 담그고 싶다
 


 


  
8  
  
무제
 


 


  
9  
  
산은 물을 넘지 못하고
 


 


  
10  
  
대한민국에서 최고라 할만큼, 참 맑다!
 


 

  
 
 
다녀오신 분 많으시겠지만, 아직 안 가 보신 분은 가보고 싶은 마음이 동하시나요? 저희는 이번 바쁜 시즌이 끝나면 더운 때를 피해 이른 아침에 한번 다녀오고 싶습니다. 그러려면 일단 앞으로 4주는 지나야 되는군요. 그 일요일 날씨가 조금 우호적이면 좋겠습니다. _()_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으면 추천버튼을 쿡! ^^


  
2011 0617 금 10:20 ... 11:10  비프리박
 
 
설악산, 백담사, 백담사계곡, 수렴동계곡, 백담사주차장, 강원도 가볼만한 곳, 설악산 산행, 계곡 걷기, 트레킹, 강원도 여행지 추천, 강원도 여행 코스, 설악산 산행 코스, 산행 코스 추천, 설악산, 백담사, 백담사계곡, 수렴동계곡, 백담사주차장, 강원도 가볼만한 곳, 설악산 산행, 계곡 걷기, 트레킹, 강원도 여행지 추천, 강원도 여행 코스, 설악산 산행 코스, 산행 코스 추천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악성답글/배설형답글/욕설답글은 삭제됩니다.
답글은 인격의 거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