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베란다가 화사해진 듯합니다. 꽃잔디를 집안으로 들여왔습니다. 녹색도 녹색이지만 핑크색이 화사함을 안겨줍니다. 월초에, 아마도 어린이날, 집에서 멀지 않은 꽃가게에 들러 구입했습니다. 꽃가게에서 꽃을 사자는 그녀의 제안에 응해 간 것인데, 그녀는 고심 끝에 꽃잔디를 고르고 저는 처음부터 삘이 꽂힌 율마를 선택했습니다.

율마라는 식물의 이름은 그녀가 애초부터 알고 있었고 꽃집 직원도 이야기를 해주었는데, 이상하게(?) 친숙한 느낌을 주는 꽃잔디의 이름은 미처 몰랐습니다. 꽃집 직원도 이야기해주지 않았고 저희도 (왜 그랬는지) 묻지 않았습니다. 며칠 후 우연히 지인의 블로그 어떤 포스트에서 같은 꽃을 보고 이름을 여쭈어 알게 된 꽃잔디입니다.
( 지인의 꽃잔디 포스트 - http://daol.tistory.com/145 )

바로 그날 밤 그녀와 옮겨심기를 했군요. 한 판으로 널찍하게 심을까 하다가 몇개의 화분에 나누어 서너 송이(?), 너댓 송이(?) 씩 심었습니다. 화분 바닥에 부직포를 깔아 흙빠짐을 방지하고 부엽토와 흙을 적당히 섞어 꼭꼭 눌러준 후 이 녀석들을 옮겨심은 다음 넉넉히 물을 주니 마음까지 푸근해지는 느낌입니다.

이삼일 후 꽃이 피기 시작합니다. 베란다에 봄이 들어왔습니다. 얼마전에 구입한 캐논 익서스 107로 몇 장 담아봤습니다. 카메라 기능을 익히는 중에 테스트 샷으로 꽃잔디를 찍어봅니다. 컴팩트 디카인데도 퀄리티가 갠츈한 편입니다. 게다가 초점 관련하여 컴팩트 디카답게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 적당히 배경흐림도 되고 말이죠
.

★ 드래그하고 계시는군요. 퍼가시는 걸 막을 수는 없으나 ★원문재게시는 불허★합니다. 
캐논 익서스 107, canon ixus 107, 캐논 eos 50d, Canon EOS 50d, 꽃잔디, 지면패랭이꽃, 꽃집, 꽃가게, 분홍꽃, 옮겨심기, 화분,캐논 익서스 107, canon ixus 107, 캐논 eos 50d, Canon EOS 50d, 꽃잔디, 지면패랭이꽃, 꽃집, 꽃가게, 분홍꽃, 옮겨심기, 화분
▩ 꽃잔디(지면패랭이꽃)로 한결 화사해진 베란다. 캐논 ixus 107 테스트 샷.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1  
   

선명한 녹색도 마음에 들고
화사한 분홍도 보기 좋습니다.
꽃잔디가 맘에 듭니다.

 


  
2  
   

이번에 들여온 꽃잔디, 오래 잘 키우고 싶습니다.
몇 년 키워온 스파트필륨(스파트필름)이 지난 겨울 동사했습니다.
베란다에서 잘 버티나 했는데 겨울이 몹시 추웠습니다.
녀석들을 실내로 들여야 했는데. 제 불찰이었습니다.
그에 대한 속죄(?)의 의미로라도 잘 키워보려구요.

 


  
3  
   

피기 전의 말린 꽃잎.
이 작은 데서 어찌 저리 큰 꽃들이 나오는 것인지.
씨앗에서 나무가 나오는 것만큼이나 신비롭습니다.
그래서, '자연'은 '원래 그런 거야'라는 뜻으로
'自然'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는 걸테죠?

여기까지 canon ixus 107 테스트 샷.

 


  
4  
   

꽃잔디 잎이 억셀 줄 알았는데 한없이 가녀린 꽃잎입니다.
물을 줄 때 떨어지는 물방울에도 원래의 모습을 잃을 정도입니다.
.
여기부터는 다른 날 캐논 50D로 찍은 모습들.
 


  
5  
   

꽃잔디는 개화 중.
말린 잎이 펴졌거나 펴지고 있거나. 

웹 검색을 하니 꽃잔디는 지면패랭이꽃이라는 별명이 있군요.
패랭이는 모자의 일종이지요. 꽃잔디에서 모자를 찾아봐야겠습니다. ^^ 

 


 

꽃잔디의 친숙함은 길가에 조경해놓은 바로 그 꽃이라는 사실에서 기인하는 것 같습니다. 꽃을 사서 돌아오는 길에 그녀가 알려주어 유심히 보니 시 예산(?)으로 도로변 또는 인도 옆을 장식하고 있는 꽃들이 바로 꽃잔디더군요. 지천으로 널리다시피 한 거기서 좀 캐올 걸 그랬나? ^^ 키우기 쉬워서(?)인지, 번식력(?)이 좋아서인지, 그 둘 다인지, 꽃가게에서의 가격은 저렴했습니다. 자일리톨 껌통만한 임시 화분에 심어진 걸로 20개 정도가 7천원.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으면 추천버튼을 쿡! ^^


  
2011 0520 금 08:30 ... 09:10  비프리박
  
캐논 익서스 107, canon ixus 107, 캐논 eos 50d, Canon EOS 50d, 꽃잔디, 지면패랭이꽃, 꽃집, 꽃가게, 분홍꽃, 옮겨심기, 화분, 캐논 익서스 107, canon ixus 107, 캐논 eos 50d, Canon EOS 50d, 꽃잔디, 지면패랭이꽃, 꽃집, 꽃가게, 분홍꽃, 옮겨심기, 화분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악성답글/배설형답글/욕설답글은 삭제됩니다.
답글은 인격의 거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