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도 PD수첩의... 현재 가장 두드려 맞고 있는 그... 방송분을 보았다.
문제가 되고 있는 부분에 대한 나의 시청소감은 이런 것이었다.

1. 다우너 소
일어서서 걷지 못하는 소는 도축하지 못하도록... 식용으로  쓰지 못하도록... 해야 하는데...
미국에서 그걸 지키지 않고 있다는 맥락으로 읽었던 기억이 난다.
그게 광우병 소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는 건데...!
PD수첩에서 다우너 소를 광우병 소로 몰고 갔던가...? 그런 면이 있을 수 있지만,
전체적 맥락 속에서 나는 그렇게 읽히지 않았다.

2. 아레사 빈슨의 사인
이것 역시 마찬가지다. '인간광우병으로 보이는 증세'로 사망했다고 읽었다.
아레사 빈슨이 인간광우병으로 사망했다는 단정적 보도로 읽히지는 않았다.
프로그램의 전체적 맥락도 그랬던 인상을 가지고 있다.
세부적으로 인간광우병을 연상시키는 자막이나 대사가 있었을 수는 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 단정적인 어조로 몰고 간 건 아니었던 걸로 본다.



PD수첩에 대한 역공이 만만찮다.
뉴라이트 따위의 단체들은 MBC 방송국 앞에서 광우병 조작방송, 국민 선동 했다고 난리다. (관련기사)
26일의 딴나라당 최고위원회인가 뭔가는... PD수첩 성토장이었다 하고...
(관련기사)
검찰에서는 26일, 4명의 검사를 투입하여 'PD수첩 전담팀'을 꾸렸다 한다. (관련기사)
... 뭐, 열거하자면 끝이 없다 ...
그간 참... 많이 이를 갈았겠단 생각이 든다. 촛불집회도 까고 싶었고 PD수첩도 까고 싶었겠지.



하지만...! PD수첩을 깐다고 달라질 건 없다...!

1. 30개월 이상 소에게서 광우병 발병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
   그래서, 자국민을 광우병 위험에서 보호하기 위해 일본은 20개월까지만 수입하고 있다는 사실.
2. 완전개방으로... 광우병 특정위험물질(SRM)로 분류되는 부위가 상당부분 수입가능해졌다는 사실.
   많은 나라들이 미국산 쇠고기 수입시 부위제한을 엄격히 하고 있다는 사실.
3. 그런데...! 2MB와 그의 똘마니들이, 미국에게 30개월 이상된 소의 고기를 완전개방했다는 사실.
   그것도 2MB가 미국 방문시에 개네들한테 선물보따리 안겨주려고 국민의 건강권을 내팽개친 사실.
                                                                                                                              
(관련기사)
그래, PD수첩을 까려면 까라. 그런다고 이 사실이 달라지지는 않으니까.



아~ PD수첩의 보도가 국민을 선동했단다...(ㅆㅂ~! 이게 제일 열받는 헛소리다...!)

PD수첩의 보도가 아니었으면 국민들은 아무것도 모르고 있었을 거라 생각하나...?
참, 여러모로 국민 무시한다.
PD수첩의 보도가 아니었으면 그많은 국민들은 촛불을 들지 않았을 거라 보나...?
참, 착각도 가지가지다.

지금 PD수첩을 까는 그 측에서는...
국민을 바보같고 멍청하고 선동당하는 집단으로 본다. 천민이라고 했던가. -.-;
국민들이 그런 존재이길 바라겠지...
제발 꿈 좀 깨라. 국민들은 그런 존재가 아니다. 지금이 어느 시대인가.
촛불시위를 보며 가슴아팠다던 사람이 일주일도 안 되어서 "국가정체성 위협, 엄격대처" 운운 하던데,
당신들도 2MB처럼 "짐이 곧 국가"라던 루이14세의 절대왕정시대를 살고 있나?

PD수첩... 깔테면 까라. 그렇다고 달라질 건 없으니까.
손으로 해를 가린다고 해가 없어지랴.




2008 0628 토 00:45 ... 01:45 비프리박

p.s.
이 글을 쓰면서 확인했던 기사출처 적어둡니다.

PD수첩 공식 해명, "다우너소 영상, 검사없이 도축 한 것에 문제제기한 것"
http://media.daum.net/entertain/broadcast/view.html?cateid=1032&newsid=20080627222709942&cp=mydaily

PD수첩 ‘제물’ 삼아 정국돌파 노림수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view.html?cateid=1067&newsid=20080627213106236&cp=hani

조·중·동 “의도적 오역”…MBC “일부 의역 본질 같아”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view.html?cateid=1041&newsid=20080627183108286&cp=khan

정부 “미, 30개월 미만 보증 합의” 뻥튀기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