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화 생각이 났습니다. 그게 어느 시인이 노래한대로, "인제는 돌아와 거울 앞에 선 내 누님같이 생긴 꽃"이어서(?)일 수도 있겠지만 계절이 어느새 가을인 것이죠. 가을은 국화의 계절. ^^

2009년 송도국제도시에서 열린 인천세계도시축전이 기억났습니다. 송도국제도시가 탐욕에 눈이 멀어 기획된 결과 천문학적 액수의 빚더미에 올라앉게 생겼다는 뉴스와, 인천세계도시축전 역시 과욕이 앞선 주먹구구 산술의 축전이라 재미(?)를 전혀 보지 못했단 기사를 접한 건 축전을 다녀와서였습니다. 

허명의 도시에서 미명의 축전을 연 셈인데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에도 썩 좋은 느낌을 주지는 못했습니다. 바람 쐴 겸 산책 삼아 나들이 삼아 갔었죠. 그게 2009년 이맘때였군요. 방문 후기를 작성한 것이 있습니다. (→ ▩ 인천세계도시축전, 그녀와의 나들이, 허전함의 축제. ▩ )

저에게 있어, 국화 생각은 인천세계도시축전의 한 자리를 차지했던 억만송이 국화축제의 추억을 불러 일으킵니다. 미명의 축전, 허전함의 축제였지만 그나마 국화축제가 있어서 멀리서 간 보람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행히 시간이 지난 후 이렇게 앨범을 뒤적일 수도 있고요.
 
두개의 포스트를 올리게 될 것 같은데요. 이번 포스트에는 억만송이 국화축제의 강렬한 기억으로 남은 다륜대작을 담고, 다음 포스트에는 그외의^^ 또 나름 강렬한 인상의 국화들을 담도록 하지요. 그럼, 이제 다륜대작의 포스를 만끽해 볼까요? ^^


★ 드래그하고 계시는군요. 퍼가시는 걸 막을 수는 없으나 ★원문재게시는 불허★합니다. 

       ▩ 인천세계도시축전(2009), 억만송이 국화축제 '다륜대작'의 추억!(2009 1022)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1  
   

다륜대작(多輪大作)이란?
"원형의 틀에 심겨진 한 줄기 국화에서 여러 송이의 꽃을 피우게 하는 방법으로
국화들 가운데 중국(中菊) 혹은 대국(大菊)을 주로 이용합니다.
중국과 대국에서 100~1000송이의 꽃을 피게 할 수 있습니다.
한 줄기에서 500송이 이상 꽃 피운 작품을
천륜작 혹은 천간작이라고 합니다."
 


  
2  
   

마치 밤송이를 연상케 하는 노랑색 다륜대작.
 


  
3  
   

축축 늘어진 꽃잎이 독특한 흰색 다륜대작.
 


  
4  
   

많이 본 느낌의 국화로 이루어진 노랑 다륜대작.
 


  
5  
   

강렬한 색상으로 어필하는 다륜대작.
 


  
6  
   

무슨 색이라 형언하기 힘든 색을 선보이는 다륜대작.
 


  
7  
   

앞서본 노랑 다륜대작과는 조금 다른 느낌의 다륜대작.
 


  
8  
   

오렌지 빛으로 시선을 끄는, 약간은 엉성한, 약간은 독특한 형태의 다륜대작(?).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으면 조오기 아래의 추천버튼을 쿡! ^^


  
2010 1016 토 00:50 ... 01:30  비프리박
2010 1016 토 08:10  예약발행


 

p.s.
어쩌면 예정에 없었던 이 포스트의 작성에는, 블로그 지인 Nkay님의 포스트가 본의 아닌 뽐뿌가 되었음을 밝혀둡니다. ^^; (→ 다소곳한 자태와 그윽한 향기가 있는 국화꽃 )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