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간혹 고민되는 상황이 벌어질 때가 있죠. 
예컨대, 어떤 두사람이 내가 아는 영화의 줄거리를 이야기하면서 주연배우 이름을 놓고 옥신각신할 때, 답답한 마음에 확 껴들어 "그 영화 주인공은 기네스 펠트로거든!" 이라고 말해주고 싶은 그런 상황. 고민 되죠. "이야기를 해줘? 말아?" 그런 작은 고민들. ^^;

어떤 일상 속 작은 고민, 작은 선택의 갈림길에서, 궁금증이 간조때 밀물처럼 밀려듭니다.
며칠전(정확히 지난주) 있었던 어떤 상황을 공유하고 당신의 판단은 어떤지 알고 싶어집니다.
 


    이런 할머니,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측은지심의 유혹, 일상 속 선택의 갈림길.

전철 역사에서 올려다본 하늘. 유리에 비친 역사 내부와의 오버랩. 2010 0924 금.


지하철에서 책을 읽고 있었습니다. (The Coffee Book이었을 겁니다.)
앞자리에 앉은 할머니의 목소리가 좀 큽니다. 고개를 들어 쳐다봅니다.

할머니께서 핸드폰으로 통화를 하십니다.
할머니 할아버지들은 본인이 잘 안 들리신다고 자신의 목소리를 키우시지요.
"나 지금 ○○○역인디, 딸네 집에 가는 길이여. 도봉산역에서 갈아타면 된댜..."
할머니는 통화를 계속하십니다.
저는 고개를 숙이고 다시 책을 읽습니다.

전철은 이제 도봉산역으로 진입합니다. 할머니는 계속 통화에 열중이십니다.
딸네집 가시려면 내리셔야 하는데, 라는 생각을 합니다.
열차 안에서 목소리가 너무 크시다, 라는 생각은 온데간데 없어졌습니다.
딸네집 가시려면 이제 일어서셔야 하는데, 안타까운 마음에 눈길을 보냅니다.
할머니는 아랑곳하지 않고 수다에 몰입중인 상태.

딸네집 가시려면 내리셔야 하는데. 딸네집 가시려면 내리셔야 하는데. 내리셔야 하는데. ...


이 글을 읽으시는 당신이, 이같은 상황에 직면해 있다면 어떻게 하실는지요?
할머니에게 이번 역에서 내리셔야 한다고 알려주시려나요?


결국 저는 할머니에게 어떤 말도 건네지 못했습니다.
제 오지랖이 커버하는 범위가 좀 좁은 편이라(^^); 감히 알려드리지 못했습니다.
할머니는 제가 내리는 역까지 서너정거장을 지나도록 계속 통화중이었고
많은 역을 거슬러 다시 전철을 타고 되돌아 오셔야겠지만 그건 할머니의 몫이란 (ㅠ.ㅠ)
그런 위로 아닌 위로를 삼키면서 책을 계속 읽다가 환승역에서 지하철을 내렸습니다.


어떤가요. 다시 한번, 이 글을 읽으시는 당신이라면 어떻게 하실 거 같으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의 내용에 공감하시면 아래의 손모양 추천버튼을 쿡! ^^


2010 1001 금 09:40 ... 10:10  비프리박
2010 1001 금 14:30  예약발행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