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화물연대가 총파업에 들어간지 4일째다. 이제 건설기계 노조도 오늘부터 총파업에 들어갔다 한다.
왜 총파업을 할 수 밖에 없을까. 수구보수 언론의 역풍을 충분히 예상하면서도 말이다.
간단하다. 먹고살기 어려운 구조가 되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여기에는 국제유가가 고공행진을 하는 것도 작용했다.

구체적인 사례야... 모두 다르겠지만, 크게 보면 다르지 않다. 먹고 살 수가 없는 것이다.  ( 관련기사 ) 
한달에 열심히 뛰어봐야, 순수하게 손에 들어오는 돈이 몇십만원도 되지 않는다고 한다.
먹고살게 해달라고, 수차례 수십차례 협상을 해도... 돈을 지불하는 측은 요지부동에 가깝다.

어차피 몇십만원도 벌지 못하고, 먹고살기도 힘들고, 애들 공부시키기도 힘들다면...
화물연대, 건설기계노조, ...에서 파업을 하시는 분들이 자선사업가가 아닌 이상,
하루종일 핸들 붙잡고 고생을 해야할 이유가 없다. 나...라도 그렇게 생각한다.
이렇게 가다간 모두 운행을 할 수 없게 되긴 마찬가지다.  파국이다.
파국을 조금이라도 막아보고자 하는 수단으로서의 총파업이기도 하다...고 본다.
 


그런데, 파업이야기만 나오면 시큰둥해지는... 눈에 불을 켜고 달려드는... 세력들이 있다.
그들의 이야기는 뻔하다.

1. 국가경제에 타격이 심하단다.
제철공장이 재고량이 쌓여 선다 하고, 건설현장이 자재공급이 원활치 못해 올스톱이 될 거라 하고,
정유회사 탱크로리가 운행을 중단하여 기름을 팔지 못하는 주유소가 생겨나고 있다고 한다.
몇조 몇천억원의 손실이 발생한단다.
그래... 그렇게 국가경제를 걱정하는 사람들이, 왜...!
화물연대, 건설기계노조, ... 식구들의 가정경제는 걱정하지 않나. 이들은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가.

어느 누구의... 어느 집단의... 전적인 희생으로, 살려야 할 국가경제는 없다...!

2. 정치파업이란다.
참 기가 막힌다. 제발이지 색안경부터 벗고 사물을 보기 바란다.
생계형 파업... 막바지에 몰린... 절대빈곤, 아사지경으로의 문턱에서 선택한... 총파업이라는 것은...
편견 없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안다. 혹시 정치파업-불순세력-빨갱이- ... 이런 이야기 하고 싶은 것인가.
아, 이 사람들은, 정녕~ 전두환 시대를 살고 있나. 박정희 시절을 살고 있나.
아... 절대왕정시대를 살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잃어버린 10년을 욕하면서 말이다.

3. 불법파업이란다.
파업이란 파업은 모두 불법이라고 몰아붙이고 싶은 거겠지.
현대자본주의 사회에서 노동자들이 기본적으로 가지는 노동3권이라는 것을 들어본 적이 있는지...?
파업의 권리는 노동자들이 갖는 최후적 권리이자 마지막 선택이다.
혹시 앞서 말한 절대왕정시대에 살고 있다면 파업이 불법으로 보일 수도 있겠다. 지금은 21세기다...!
아, 총파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떤 구체적 행위가 불법일 수 있긴 하겠다.
하지만, 그렇다고 총파업이 불법은 아니다. 제발이지, 사소한 꼬투리로 전체를 싸잡아 매도하지 말자.


총파업을 하니까 그나마 그들에게 시선이 가기라도 한다.
그간 신문, 방송, ... 매체들은 화물연대, 건설기계노조, ... 이 사람들을 언제 쳐다보기라도 했던가.

국제유가가 뛰고, 경유가가 휘발유가를 앞질렀다고 하고, 물가가 요동치고 ... 할 때,
그들은 어떻게 먹고살고 있을까... 기름값 내고 나면 뭘로 생활하나... 걱정이라도 했느냐 말이다.
이제 먹고살 수가 없다고... 이 일... 못 해먹겠다고... 총파업을 하니까...
아, 너희들도 있었구나...? 하는 투다. 그리고선 거기다 할 말, 안 할 말 퍼부어댄다.

제발이지, 말도 안되는 악선전은 좀 집어치우자.
제발이지, 화물연대, 건설기계노조 총파업 욕 좀 하지 말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 0616 월 10:04 ... 10:55 비프리박


p.s.
아, 저... 제가 이용하는 주유소, 탱크로리 운행중단으로 기름이 공급이 안 되어서...
주유를 할 수 없게 되는 일이 발생하더라도... 물류운송이 끊겨 마트에 재고가 없더라도...
총파업 노동자들, 욕하고 싶은 생각... 추호도 없습니다.
협상테이블에서 말도 안되는 협상안으로 노동자들 속이나 뒤집어놓는...
그, 돈 주는 자들을 욕하면 욕했지 말입니다. 제가 감히 이런 말 해도 될지 모르지만... -.-;
 
총파업 노동자들, 화물연대 노동자들, 건설기계 노동자들, ... 힘내십시오. 아자!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