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2:이슈/생활경제

주방세제를 참그린 석류식초에서 자연퐁 솔잎으로 바꾸다 / 라이온 코리아 참그린에서 엘지생활건강 자연퐁으로 갈아타다. 자연퐁 찌든때 걱정없는 솔잎 주방세제 권장사용량 표준사용량

비프리박 2020. 11. 22. 02:37
반응형

 

2020년 가을에 주방세제도 갈아탔다. *다른 '갈아탐'에 관해서는 본문 끝에 적음. 

 

[ 참그린 석류식초 설거지 주방세제 ] 에서

[ 자연퐁 찌든때 걱정없는 솔잎 주방세제 ] 로

 

갈아탔다. 참그린 석류식초 설거지 주방세제는 우리집 부엌 싱크대에서 최소 오륙 년 계속 써온 주방세제이다. 거품도 적당히 잘 나고 향도 좋다. 그리고 헹굼 후에 잔향이 없다. 오륙 년이라고 적었지만 어쩌면 칠팔 년 혹은 십 년일 수도 있다. 

 

그럼에도 참그린 석류식초 설거지 주방세제를 바꾸기로 결정한 것은, 제조사를 확인하고 나서였다. 사실, 나는 그간 주방세제를 구입해서 써보고 괜찮으면 재구매해서 계속 썼다. 제품명 보고 구입해 썼지, 제조회사가 어디인지 확인한 일이 없다.

그런데, 주방세제 참그린 석류식초의 제조사를 확인하고 나니 다른 제품으로 바꾸고 싶어졌다. 참그린 주방세제는 라이온 코리아 (LION)에서 만든다. 자본에는 국적이 없다지만, 2019년부터 우리 사회에 불고 있는 노 재팬 No Japan 바람이 크게 작용했다. 뭐 하나를 사도 제조원, 제조사를 보게 되었다. 인터넷 검색과 클릭 서너 번이면 제조원, 제조사에 관해 알 수 있다. 

 

2020년 가을, 주방세제를 주문해야 했을 때, 라이온 코리아 (LION)에서 엘지생활건강으로 바꾸었다. 

 


무엇을 살까? 어떤 제품으로 주방세제를 구입할까?

마음 먹고 찾아 보니, 주방세제 제조사 2개 선택지가 나를 향해 손짓했다. 애경산업과 엘지생활건강이었다. 21세기 초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는 소비자는 주방세제를 구입할 때도 이렇게 제조원, 제조사를 확인한다. ;;; 

 

 

애경산업과 엘지생활건강의 주력 주방세제 제품 라인업은 나에게 이렇게 정리되었다. 

 

1) 애경산업 - 트리오, 순샘, 아이언플라워

* 곡물설거지 트리오라는 제품도 있긴 하다. 트리오의 파생 상품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2) 엘지생활건강 - 퐁퐁, 자연퐁, 메소드

 

트리오, 퐁퐁 같은 아주 오래 되어(?) 친숙한 상품명도 있고, 가격대를 높여 내놓은 (그래서 상품명이 조금은 생소한) 아이언플라워, 메소드 같은 프리미엄(?) 라인업 제품도 있다.

 

우리집에서 애경산업의 트리오, 순샘과 엘지생활건강의 퐁퐁, 자연퐁은 모두 사용해 본 적이 있는 제품들이다. 순샘과 자연퐁이 나를 유혹했다. 라임향의 순샘과 솔잎향의 자연퐁이 내 속에서 경쟁했다.

 

 

클릭질을 좀 하면서 구매 타이밍을 보느라 시일이 흐른 후, 자연퐁 솔잎향을 쓰기로 결정 했다. 

 

 

 

제품명 : LG생활건강 / 자연퐁 찌든때 걱정없는 솔잎 주방세제

구매일 : 2020년 10월 21일

구매수량 : 3.92L * 2 (1box)

실결제액 : 11900원 (택포)

구매처 : 네이버쇼핑 (판매자 : LG생활건강)

* 구매사은품 : ziploc 밀폐용 백 8매 (33.0 * 38.1 cm)


* 마침 네이버쇼핑에서 '브랜드데이'라고 엘지생활건강 할인 쿠폰이 발행되었다. '이때다!' 싶어 구매했다. 물론, 구입한 후 인터넷 쇼핑에서 잘 찾아보면 (사은품이 빠지기는 해도) 이 가격으로 또는 더 싼 가격으로 파는 곳을 찾을 수 있긴 하다. ;;; 싸게 샀다고 생각하고 샀지만 결국은 언제나 더 싸게 파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삶은 그러하다. 

 

제품 전면 라벨에는

자연을 담은 주방세제
자연퐁
찌든 때 걱정 없는 솔잎
new 베이킹소다 함유
비건 인증 주방세제
동물 유래 원재료 무
동물 실험 무
생산 공정 시 교차 오염 무
과일 야채 세정 가능
피부보습 성분 함유
위생용품
3.92L = 4kg

라고 적혀 있다.

 

 

자연퐁 찌든때 걱정없는 솔잎 주방세제 표준사용량은

(야채, 과일 헹굴 때) 물 1L에 세제 1.5mL

라고 깨알같은 글씨로 제품 전면 라벨에 적혀 있다. 

 

 

 

구입 후 잘 사용하고 있다.

구입 전에 사용후기들에서 봤던대로 (내 기준에서) 거품이 적당하다. 사용 중에 향도 강하지 않다. 헹굼 후 식기나 내 손 또는 고무장갑에 잔향감이 없다. 별 일 없으면 안 바꾸고 자연퐁 솔잎향 (= 자연퐁 주방세제 찌든때 걱정없는 솔잎) 이 제품을 계속 쓸 거 같다. 

 

 

 

덧)

이로써, 우연히 같은 시기에 우리집 세제류 3가지를 모두 바꿨다. 세탁기 세제, 세탁용 섬유유연제 그리고 이 글에 적은 주방세제까지, 세가지를 같은 시기에 바꿨다. 우연히 셋 다 바닥에 가까워지고 주문할 때가 되었다.

제조사, 제품 라인업, 제품별 특성과 사용후기, ... 등등을 알아보고 고려했다. 그리고 가능하면 저렴히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노렸다. 그러느라 셋을 모두 교체 완료하는 데에 시일이 좀 걸렸다. 

- 세탁기 세제 교체 관련글 befreepark.tistory.com/3426

- 섬유유연제 교체 관련글 befreepark.tistory.com/3437

 

 

 

posted by befreepark

2020 1122 Sun 02:25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주방세제, 애경산업, 엘지생활건강, 트리오, 순샘, 퐁퐁, 자연퐁, 순샘 라임향, 자연퐁 솔잎향, 자연퐁 찌든때 걱정없는 솔잎 주방세제 3.92L, 자연퐁 솔잎, 라이온 코리아, LION, 참그린 주방세제, 참그린 석류식초 설거지 주방세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