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는, 간이 나쁜 사람이 간이 좋아지면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솔직히 잘 알지 못한다. 간이 건강한 사람이 간의 건강을 잃었을 때 어떤 증세를 겪는지도 알지 못한다. 하지만 간은 신체장기의 하나이고 보호하는 것이 맞다.

혹시 간이 상하거나 간 건강을 잃은 분이 있다면 병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직 건강한 간의 소유자라면 간 건강에 유의하는 것이 맞다. 다른 한편으로 헛개나무 쿠퍼스 같은 건강기능식품이 간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일반 요구르트 먹는 것에 비해 헛개나무 쿠퍼스를 먹는 게 좀 낫겠지, 하는 정도다. 내가 전문가는 아니므로 장담은 할 수 없다. 그리고 애초에 의도했던, 그냥 쿠퍼스와 헛개나무 쿠퍼스의 비교는, 먹는 것만으로는, 어려웠음을 실토한다.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한국야쿠르트). 약이 아닌 간 보호 건강기능식품!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는 건강기능식품이다.
간 보호에 관한 의약품, 약은 아니란 이야기다.



>> 섭취량, 섭취방법, 유의사항을 눈여겨 보자.

기본적인 사항은 다음과 같다.
1일 1병 140ml(147.56g), 열량 90kcal
탄수화물 16g(5%), 단백질 2g(3%), 지방 1.5g(3%), 나트륨 25mg(1%)
※ %는 1일 영양소 기준치에 대한 비율.


3대 영양소와 나트륨의 1일 권장기준 비율의 퍼센트를 확인한다.
이 영양소들을 섭취하기 위해 먹는 헛개나무 쿠퍼스는 아닐 거다.

그리고 섭취하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다.
유의사항
- 냉장보관 상태에서 식사와 관계없이 먹을 수 있음.
- 침전물이 생길 수 있으나 품질에는 이상이 없음. 흔들어 마시길 권함.
- 특정 성분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원료명을 확인 후 섭취해야 함.
- 임신, 수유부나 의약품을 섭취하시는 분은 드시기 전에 의사와 상담을 권함.


식사와 관계없이 먹어도 된다는 건 편리한 점인 것 같다. 나는 주로 공복에 섭취했다.
특정 성분에 대한 알레르기가 없는 관계로 그쪽은 신경 쓰지 않았다. 유의해야 할 분도 있겠다.
그리고 임산부나 젖을 먹이는 분은 의사와 상담을 꼭 하는 것이 좋겠다.


>> 건강기능식품(Health Functional Food)이다.

앞서도 적었지만 '간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말에서 약효, 효능 같은 것을 연상하게 된다. 용기에 적힌 다음과 같은 말은 그런 연상을 강화한다.
식약청 인정
헛개나무 과병 추출분말 2460mg(퀘르세틴 18.2Чg) 함유
프로바이오틱스 100,000,000CFU 함유


술 많이 드시는 분들이나 간이 손상되었다는 느낌이나 판정을 받은 분들은 헛개나무 쿠퍼스에 귀가 확 열릴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사항도 눈여겨 보도록 하자.
본 제품은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 아닙니다.

내 생각에도 그런 것 같다. '간을 치료'하려면 병원을 찾는 것이 맞다. 아직 손상되지 않은 간의 소유자라면 '간을 보호'하는 것이 맞다. 그런 경우에는 헛개나무 쿠퍼스가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물론, 과음이라든가, 간을 혹사시킬 수 있는 음식물 섭취를 안 하는 것이 먼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의 손모양 추천버튼을 쿡! ^^


2010 0517 월 01:10 ... 02:10  비프리박
2010 0518 화 17:40 ... 17:50  분리게시




p.s.
리뷰를 2건 작성하는 것이었군요. 여러 차례 리뷰를 작성해봤지만 건수를 지정하는 경우는 처음입니다. 미처 몰랐습니다. 두번째 리뷰가 다소 늦은 점 양해바랍니다.

 
 
반응형



: